- 메이플스토리2·트리오브세이비어 등 대형 신작 공개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www.nexon.com 대표 박지원)은 14일 서울 서초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넥슨 지스타 14 프리뷰’ 행사를 열고 오는 20일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4’ 넥슨관 디자인을 비롯해 역대 최다인 15종의 출품작을 공개했다.

역대 최대규모인 총 180부스의 넥슨관을 채울 15종의 게임은 ▲자체개발 온라인 신작 4종 ▲자체개발 및 퍼블리싱 모바일 신작 6종 ▲퍼블리싱 온라인 신작 5종이다. 장르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총싸움(FPS)게임, 액션게임, 카드게임(TCG),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등으로 다양하다.

우선 자체개발 온라인게임은 ‘메이플스토리2’와 ‘서든어택2’, 일본 애니메이션 원작을 바탕으로 네오플이 개발하는 FPS게임 ‘공각기동대 온라인’, 띵소프트의 카툰렌더링 MMORPG ‘페리아 연대기’로, 한 번도 드러나지 않은 ‘공각기동대 온라인’의 모습이 영상으로 최초 공개된다.

모바일게임은 데브캣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정통 TCG ‘마비노기 듀얼’, 출시 전부터 독특한 세계관과 게임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왓 스튜디오의 ‘야생의 땅: 듀랑고’, 중세 판타지 스타일의 액션 RPG ‘프레타’가 공개된다.

엔도어즈 김태곤 사단에서 15년만에 선보이는 역사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광개토태왕’과 인기 모바일게임 ‘영웅의 군단’을 기반으로 한 액션RPG ‘영웅의 군단: 레이드’는 시연 버전으로,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자회사 넥슨M이 글로벌로 선보이는 ‘도미네이션즈’(개발: 빅휴즈게임즈)는 영상으로 관람객을 맞는다.

퍼블리싱 온라인게임은 비공개테스트 모집에 10만명 이상이 몰리는 등 높은 관심을 받은 나딕게임즈의 액션 RPG ‘클로저스’, 동물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와 박진감 있는 전투가 매력적인 엔진스튜디오의 학원 RPG ‘아르피엘’ 그리고 액션과 MMORPG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KOG의 키보드액션 MMORPG ‘아이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김학규 대표가 설립한 IMC게임즈, 신생개발사 씨웨이브소프트와 각각 공동사업제휴, 퍼블리싱 계약 체결을 공개하고, 지스타 출품작으로 2015년 최고의 기대신작 중 하나인 MMORPG ‘트리 오브 세이비어’와 함께 다양한 우주가 함께 공존하는 ‘다중(多重) 우주’의 세계관을 가진 액션게임 ‘하이퍼유니버스’를 깜짝 발표했다.

한편 넥슨은 미디어 아트 중심의 파격적인 부스 디자인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넥슨관은 360도 영상 관을 구현한 ‘미디어 갤러리’, 개발자 발표와 관람객 이벤트 중심의 오픈형 무대 ‘슈퍼스테이지’를 비롯해 모바일게임 시연이 가능한 ‘모바일스팟’ 총 3개의 독립 공간으로 구분, 전시관을 꾸민다.

넥슨 박지원 대표는 “창립이래 가장 많은 신작이 출시되는 내년을 지속 성장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으로 삼겠다”며 “그 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새롭게 시도하는 것들을 이번 지스타에서 펼쳐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넥슨 지스타 특별페이지(gstar.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美 고가 프로젝터 점유율 1위 등극 삼성전자, 美 고가 프로젝터 점유율 1위 등극
  • 삼성전자, 美 고가 프로젝터 점유율 1위 등극
  • SK온, ”EV배터리 상태 직접 확인하세요“
  • LG화학, ‘제6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 수상…
  • SK이노베이션, ‘힐링+스페이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