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TNK팩토리 인수

2013.07.10 10:34:42 / 이대호 기자 ldhdd@ddaily.co.kr

관련기사
다음, 1분기 영업이익 226억원…전년비 17.1%↓
다음, 모바일 광고 시장 본격 공략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corp.com 대표 최세훈, 다음)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TNK팩토리(대표 김형도)의 지분을 인수,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다음이 확보한 지분은 51%로 인수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TNK팩토리는 모바일 상에서 광고제휴를 가능케 해주는 교차홍보(크로스프로모션) 플랫폼 분야 업체로 약 600여개의 애플리케이션(앱) 개발사와 제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제휴된 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3000만건이 넘는다.
 
다음은 이번 인수로 자체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아담(Ad@m)’과 TNK팩토리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연계상품을 통한 모바일 광고시장 영역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아담을 통한 CPM(정액과금), CPC(클릭당과금) 광고영역과 함께 TNK팩토리를 통한 CPA(특정 행동시 과금) 광고영역 그리고 최근 지분투자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캐시슬라이드를 통한 휴대폰 첫 화면 광고 영역 등 모바일 상의 대다수 광고영역을 커버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 측은 “다음은 자체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아담과 인수에 합의한 TNK팩토리, 지분투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모바일 광고영역 전 영역을 커버하는 종합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 모바일 광고영역에서의 1위 사업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PLAY IT] 아이패드9 vs 아이패드미니6… [PLAY IT] 아이패드9 vs 아이패드미니6…
  • [PLAY IT] 아이패드9 vs 아이패드미니6…
  • 삼성전자, 美 고가 프로젝터 점유율 1위 등극
  • SK온, ”EV배터리 상태 직접 확인하세요“
  • LG화학, ‘제6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