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넷플릭스 시리즈로 오늘(8일) 글로벌 공개

최민지 2022.12.08 15:51:29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네이버웹툰 히트작 ‘외모지상주의’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다.

네이버웹툰 원작 기반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외모지상주의’가 8일 오후 5시 전세계 동시 공개된다. 웹툰 지식재산(IP)을 활용해 넷플릭스가 제작과 스트리밍 서비스를 맡은 첫 애니메이션이다.

원작 웹툰 외모지상주의는 콤플렉스 덩어리인 주인공이 어느 날 완벽한 외모를 갖춘 두 개 몸을 갖게 되면서 벌어지는 학원물이다. 네이버웹툰 아마추어 창작 공간인 ‘도전만화’에서 2014년 발굴돼 8년째 네이버웹툰 인기순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 9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글로벌 누적 조회수는 91억뷰에 달한다.

동명의 넷플릭스 시리즈는 지난 9월 넷플릭스 글로벌 팬 이벤트 ‘투둠재팬(TUDUM JAPAN)’에서 신규 라인업으로 첫 공개됐다. 애니메이션 강국인 일본에서는 일본어 더빙판으로 ‘귀멸의칼날’과 ‘진격의거인’에 출연했던 베테랑 성우 ‘마츠오카 요시츠쿠’와 ‘오노 다이스케’ 등을 캐스팅했다. 한국어 더빙판엔 심규혁, 한신, 류승곤 등 유명 성우들이 참여했다.

네이버웹툰 노승연 글로벌IP사업실장은 “애니메이션은 역동적인 효과와 생생한 보이스를 더해 웹툰을 새롭게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 포맷으로, 원작 팬들은 물론 글로벌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웹툰 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