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펜타시스템, AD 보안 파트너 계약 체결

이종현 2022.11.29 13:09:18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이하 퀘스트)는 기업용 솔루션 공급 및 정보기술(IT) 서비스 컨설팅 기업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이하 펜타시스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펜타시스템은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아크라포인트’와 개이정보비식별화 솔루션 ‘데이터아이 PIDI’ 등 솔루션을 개발해 여러 사업 분야에서 레퍼런스를 확보 중인 기업이다. 퀘스트는 펜타시스템과 협력해 기업 시장을 대상으로 액티브 디렉토리(AD) 보안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퀘스트는 국내에서 AD 보안과 AD 재해복구(DR) 영역을 핵심 영역으로 세일즈를 진행 중이다. AD 보안은 단말을 통한 보안위협(랜섬웨어)의 내부 전파(Lateral Movement)에 대한 보호 및 실시간 탐지와 통합 인증기반(Exchange, VDI, VPN 등)에 대한 보안감사 지원을 통한 컴플라이언스 대응을 지원한다.

AD DR은 사이버 레질리언스(비지니스 연속성) 측면에서 전통적인 백업 솔루션이 지원하지 못하는 AD 환경의 DR을 안정적으로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퀘스트 장재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가 보유한 강점을 적극 활용해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글로벌 AD보안 솔루션의 리더로서 급변하고 있는 보안 시장 환경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해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상호 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펜타시스템은 퀘스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계기로 AD보안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무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장종준 대표는 “AD보안은 위협 대비를 위해 실질적 구축이 필요한 보안 영역이고, 최근 꾸준히 증가하는 랜섬웨어 공격을 고객이 대처함에 있어서 현존하는 최선의 기술”이라며 “퀘스트와 협력해 고객들이 외부 공격에 보다 안전하고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IT 운영 방법을 제시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