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클라우드-엔티큐솔루션, 중견기업 DX '맞손'

백지영 2022.11.29 10:58:02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캡클라우드(대표 최에릭승)는 베트남 IT아웃소싱 기업 엔티큐솔루션과 중견 기업의 디지털 전환(DX)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내년부터 비대면 환경 등 급격한 환경 변화에 기업이 대응할 수 있도록 BPM, ECM 및 RAD 솔루션 등 DX 프로젝트 분야에서는 맞춤형 솔루션과 SI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캡클라우드는 국내 대형, 중견 게임사의 니즈에 맞는 클라우드 인프라에 대한 전문 매니지드 서비스(MSP)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렌더링, QA 솔루션을 비롯해 게임 산업 구성원 간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게임 비즈니스 플랫폼 '게임업(GameUp)'을 런칭한 바 있다.

또, 지난 2011년 설립된 엔티큐솔루션은 IT 아웃소싱 및 컨설팅, 인공지능(AI) 개발 등을 주 업무로 하는 베트남 중견 IT기업으로 현재 한국, 일본, 싱가포르, 러시아, 유럽 등지에 고객사를 두고 있다. 한국 지사에서는 지난 3년 간 게임사 및 다양한 기업의 기술 파트너로 자리 매김했다.

배길웅 캡클라우드 총괄 상무는 “캡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기술 지원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과 엔티큐솔루션의 글로벌 IT 아웃소싱 프로젝트에 특화된 기술력을 집결해 양사 모두 성장 모멘텀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