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충남도청 데이터 활용 시각화 대회 후원

이종현 2022.09.30 16:20:08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SW)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이하 MSTR)는 충청남도청에서 자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이터 시각화 분석 툴’을 활용하는 2022년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 데이터 활용 시각화 경진대회를 후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청이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제공 데이터 및 공공데이터 등을 활용한 민간의 창의적인 데이터 분석 시각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데이터 활용 시각화 경진대회 공모 주제는 충청남도와 관련된 주제라면 제한이 없다. 활용 시각화 도구는 올담 시각화 도구, 개인 PC용 시각화 툴 또는 엑셀, 파워포인트 중 선택하면 된다. 작품을 위해 충남데이터 포털 올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활용하거나, 공공 데이터포털 및 타 기관 또는 개인보유 데이터를 융합해 사용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들은 10월 14일까지 접수 및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충남도청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데이터 활용, 독창성, 가독성, 데이터 적합성, 실효성, 주제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11월 9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아이패드 프로를, 최우수상 2명에게는 아이패드를, 우수상 3명에는 에어팟 프로, 6명의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10만원권 상품권을 증정할 방침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양천금 지사장은 “데이터 분석 활용 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는 충청남도청과 협업하게 된 점을 매우 의미있게 여긴다”라며 “이번 경진대회는 자사의 데이터 시각화 분석 툴을 활용해 도민들에게 공익을 제공하고 경제적, 산업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재기 넘치고 독창적인 작품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데이터 활용 시각화에 관심있는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