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핀테크놀로지, 하이브리드 근무환경에 적합한 '깃고' 솔루션 소개

박세아 2022.09.28 18:47:20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포스트 코로나를 지나온 기업들은 이제 하이브리드 근무환경이라는 새로운 업무 환경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외부 상황에 맞춰 빠르게 내부 업무 혁신을 위해선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 채택이 우선순위가 되고 있다.

이는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인 그룹웨어, 전자결재, 메신저 등도 마찬가지로 기업은 이들 솔루션을 클라우드로 운영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고 있기도 하다.

에쓰핀테크놀로지가(S.Pin Technology)는 이처럼 하이브리드 근무환경에서 기존 사내 시스템을 쉽게 클라우드형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오는 29일 <디지털데일리> DD튜브에서 열리는 웨비나에서 전자결재, 근태관리, 조직도, 협업클라우드를 한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에쓰핀테크놀로지 이재희 이사는 '중소기업 디지털 혁신을 위한 클라우드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365&보안'과 '전자결재, 근태관리, 조직도를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는 그룹웨어 깃고(Gitgo)'에 대해 발표한다. 웨비나는 오후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진행된다. 깃고는 에스핀테크놀로지에서  자체 제작한 솔루션이다. 

한편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글로벌 클라우드를 선도하는 마이크로소프트 CSP다. 고객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컨설팅과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30여년간 마이크로소프트 총판 경험을 보유한 SCK와 클라우드 서비스 딜리버리 기술역량을 보유한 베스핀 글로벌이 공동 투자해 설립된 합작법인(JV)이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 전문성과 기술 및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고객 클라우드 수요를 통합 지원한다. 또 IoT와 복합현실(Mixed Reality), 보안 영역 등을 포괄하는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