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방 손잡은 SSG닷컴-G마켓, ‘공동판매구역’ 동시 진행

이안나 2022.09.25 09:28:07

- 동시 송출 ‘공동판매구역’ 월 1~2회 정례화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SSG닷컴과 G마켓이 라이브커머스 방송 동시 진행을 정례화하며 협업을이어가고 있다. 

SSG닷컴은 G마켓과 지난 7월부터 시범 운영해 온 라이브커머스 동시 송출을 정례화하고 공동으로 기획한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프로그램 이름은 ‘SSG(쓱)하고 G(지)갑 열리는 공동판매구역(이하 공동판매구역)’이다.

지난 20일 양사는 ‘공동판매구역’ 첫 방송으로 캠핑용품 브랜드 ‘코베아’ 인기 상품을 양사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와 G라이브(G.LIVE)에서 동시 판매했다. 방송 중 약 15만명에 달하는 시청자를 모아 회사가 정한 판매 목표 3배 기록을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오는 27일 오후 7시 열리는 합동 방송에서는 퍼시스 그룹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를 소개한다. 인기 상품 11종을 최대 39%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고 방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혜택도 제안한다.

앞으로 SSG닷컴과 G마켓은 공동판매구역 라이브 방송을 월 1~2회 고정 편성한다. 쓱라이브와 G라이브 어느 채널에서 접속하든 동일한 방송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두 회사가 공동으로 준비한 방송 혜택을 1회 방송에 집중한 만큼 고객 혜택도 극대화했다.

쓱라이브와 지라이브 시청자 수를 합쳐 누적 5만명 단위를 넘을 때마다 룰렛을 돌려 구매인증 고객에게 제공할 경품을 정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양방향 소통이라는 라이브커머스 고유 특성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한편, 쓱닷컴은 쓱라이브 전용 콘텐츠도 강화한다. 기존에 운영해온 캠핑 전문 프로그램 ‘캠핑은 장비빨’을 ‘월간캠핑쇼’로 개편하고 오는 26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첫 방송을 진행한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G마켓과 공동으로 기획한 라이브방송에 대한 고객 반응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동시 송출을 정례화하기로 했다”며 “각 플랫폼 강점을 살린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양사 간 상승효과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