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테크 마힌드라와 손잡고 일본 시장 공략 박차

이종현 2022.09.13 09:06:31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티맥스소프트는 자사 일본 법인이 글로벌 시스템통합(SI) 기업 테크 마힌드라와 메인프레임 현대화 및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테크 마힌드라는 인도 마힌드라 그룹 계열사다. 90여개국에 15만여명의 정보기술(IT) 전문 인력을 보유 중이다.

양사 협력을 통해 노리는 시장은 레거시 시스템을 사용 중인 일본 제조기업이다. 이들 기업이 보다 낮은 비용으로 클라우드 전환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인데, 티맥스소프트가 ‘오픈프레임’을 제공한다.

오픈프레임은 대규모 전산 시스템인 메인프레임 내 애플리케이션(앱), 데이터 등 핵심 자산을 클라우드와 같은 더욱 개방된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이전시키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 티맥스소프트 측 설명이다.

테크 마힌드라의 스딜 나이알(Sudhir Nair) 인프라 및 클라우드 사업 글로벌 헤드는 “기업은 각각의 서비스를 클라우드로 전환할 때 업무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선택해야 한다”며 “자사의 메인프레임 현대화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과 티맥스소프트의 폭넓은 사업 경험의 조합으로 일본의 제조기업들이 미래를 대비하는 디지털 리더로 변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오픈프레임과 테크 마힌드라가 보유한 우수한 기술력, 전문인력, 세계 여러 국가에서의 시스템 고도화 사업 경험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모든 여정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