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P2E '실타래' 글로벌 론칭

박세아 2022.08.19 13:47:03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프로그래머 겸 기업인 이두희 대표가 이끄는 멋쟁이사자처럼이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기반 플레이투언(P2E) 프로젝트 '실타래'를 지난 18일 글로벌에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를 필두로 글로벌 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이 주도하는 실타래 프로젝트는 글로벌 서비스 론칭을 위해 NFT 업계에서 필수로 진행하는 참가자 추첨 형식 '글림(Gleam) 이벤트'를 실시했다.

론칭 전일 기준 260만 이상 엔트리 포인트(사전 예약 수)를 달성했다. 해당 기록은 한국에서 출시한 NFT 게임 프로젝트 중 최상위권에 속하며, 국내에서 큰 성공을 달성한 것으로 평가받는 타 게임 기록 대비 4배 높은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실타래 프로젝트는 지난 1월 국내에서 활발하게 서비스 중인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종류 중에서도 9500장 NFT를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콜 기준 0.8초 만에 민팅을 성공했다.

세계 최대 NFT 거래 플랫폼 오픈씨에서도 트레이딩 카드 부문 1위를 기록했다. NFT에서 민팅이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특정 정보나 데이터 등 디지털 콘텐츠에 대해 대체불가능한 고유자산정보를 부여하고 가치를 매기는 작업을 뜻한다.

멋쟁이사자처럼은 "해당 프로젝트는 NFT 개발 및 커뮤니티 운영을 위한 전문성과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3주 전 한시적으로 론칭한 싯앤고(Sit&Go) 모드에서도 일주일 기준 90% 이상 재방문율을 기록한 바 있다"라며 "실타래 프로젝트는 이번 글로벌 론칭 및 노말모드 오픈과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글로벌 블록체인 회사들과 협업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