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리필해볼까?” NHN, 임직원 참여 ESG 캠페인

최민지 2022.08.19 11:13:52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NHN이 임직원과 함께 호흡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적극 나선다.

NHN(대표 정우진)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리틀액션(Little Action) 시즌2’를 새롭게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첫 번째 활동으로 친환경 인식 제고를 위한 리필 스테이션 체험 행사를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했다.

리틀액션은 ‘작은 움직임이 큰 기쁨을 만든다’는 의미로, 임직원 자발적 참여로 다양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NHN 대표 ESG 캠페인이다. 지난 2019~2020년 사이 진행된 시즌1 행사에선 헌혈, 안 입는 옷 기부, 점자 도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와 협업해 화장품, 바디용품 등의 내용물만 리필해 구매할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을 임직원이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최근 환경 보호 목적 등의 이유로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리필 스테이션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참가자들이 사용하지 않는 공병 지참시 샴푸, 바디워시, 주방세제 등 다양한 제품을 리필할 수 있게 했으며, 이 과정에서 폐기물 저감 효과와 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생활지식을 함께 제공했다. 집 주변 리필 스테이션 위치를 웹 지도를 통해 안내해 지속적인 이용을 독려했다.

이번 행사 기간 임직원 1040명이 참여해 생수병 500ml 기준 총 9360개 분량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NHN는 “리필 스테이션에 대해 생소함을 느끼는 임직원들이 작은 첫 발을 내디딜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며 “일상 생활 속에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자연스레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