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교육 콘텐츠 활용 사회공헌 활동 전개

강소현 2022.08.12 10:00:46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LG유플러스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하 ‘국평원’)과 교육 기반의 사회공헌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사 콘텐츠를 사회공헌활동에 활용 ▲국평원 콘텐츠를 LG유플러스 플랫폼에서 제공 ▲평생교육 콘텐츠 개발·보급 협력 ▲생애주기별 학부모 교육 콘텐츠 보급·확산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앞서 양사는 U+아이들나라 콘텐츠와 국평원의 부모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군자녀를 대상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 ‘12주 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평원 부모교육 콘텐츠를 U+아이들나라에 편성해 부모 대상 콘텐츠를 강화한다. 이에 따라 U+아이들나라가 영유아 뿐만 아니라 부모에게도 실용도 높은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향후에도 양사는 영어, 독서, 누리과정 등 U+아이들나라 콘텐츠와 전국학부모지원센터의 학부모 포털 ‘학부모ON누리’의 부모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 전개할 예정이다.

박종욱 아이들나라컴퍼니(CO)장은 “양질의 국가평생교육원 콘텐츠를 아이들나라에서 제공하게 되어 서비스 경쟁력 강화는 물론 국민 평생교육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부모와 자녀가 올바른 교육과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국평원과 지속적 콘텐츠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