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브레인AI, NFT 사업 보폭 확장…中칠석절 기념 'AI친구' 완판

박세아 2022.08.10 10:04:47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인공지능(이하 AI) 기업 딥브레인AI는 지난 4일 중국 주요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거래 플랫폼인 아이박스에서 남자친구, 여자친구 컨셉 가상 인간 NFT 'AI 친구' 5000개를 발행하고, 발매 10초 만에 완판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딥브레인AI는 중국을 시작으로 유럽, 미국 등 글로벌 NFT 시장도 적극 공략한다.

회사는 중국 내에서 NFT 열풍이 불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중국판 발렌타인데이인 칠석절을 맞아 NFT 상품 'AI 친구'를 선보였다.

구체적으로 ▲동양인 남성(1200개) ▲동양인 여성(2000개) ▲서양인 남성(800개) ▲서양인 여성(1000개)으로 총 4개 종류다.

딥브레인은 AI 친구가 중국 주요 NFT 거래소인 아이박스에서 개당 99위안(한화 약 1만9000원)에 판매됐다고 전했다. 이는 중국 NFT 시장 내 평균가인 30위안을 3배 이상 상회하는 가격이다. AI 친구는 오픈과 동시에 접속자가 몰리며 발행 10초 만에 완판하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는 설명이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이번 NFT 프로젝트 흥행이 사업 다각화를 이끄는 도약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중국 NFT 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등 글로벌에서도 기업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딥브레인AI는 이용자와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AI 휴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음성 및 영상 합성,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기술을 융합한 대화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사람과 이용자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가상인간을 만들어낸다. 특히 최근에는 AI윤석열, AI손흥민, 중국 AI 앵커 '왕' 등을 구현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