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서비스' 에이닷'에 TV·게임 서비스 추가

강소현 2022.07.27 10:27:23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SK텔레콤은 지난 5월 출시한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 신규 서비스를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서비스는 크게 2가지다. ‘에이닷 tv’와 ‘에이닷 게임’이다. 먼저, ‘에이닷 tv’는 이용자의 시청 이력과 선호도를 기반으로 추천 채널을 구성, 광고 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상 서비스다. 영화,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 10여개의 채널로 구성됐으며, ‘마이 채널’ 기능을 통해 개인별 추천 콘텐츠을 볼 수 있다. 타 플랫폼에서는 유료로 제공하는 인기영화 여러 편을 매주 토요일에 무료 제공하는 ‘토요무비’도 운영한다.

‘에이닷 게임’은 다운로드나 설치가 필요 없는 26가지 캐주얼 게임이다. 고전 아케이드부터 퍼즐류, 스왑매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제공하며, 기존의 무설치 캐주얼 게임들과 달리 광고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에이닷 캐릭터가 게임 캐릭터로 등장하는데 플레이에 대한 보상으로 나만의 에이닷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포인트(콘)가 주어진다.

향후 SK텔레콤은 ‘에이닷 tv’에 스포츠, 예능, 키즈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확대하는 동시에 ‘AI 하이라이트’와 같은 새로운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에이닷 게임’을 지속 확대하고 에이닷 캐릭터를 활용한 대화형 퀴즈 게임, 성격 테스트, 멀티 플레이 게임 등 다양한 게임들도 추가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온라인 및 유통망 체험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먼저, 8월1일부터 21일까지 에이닷 앱에서 “닷생 살자”라고 말을 걸거나 텍스트로 입력해 참여하는 온라인 이벤트가 열린다. 추첨을 통해 노트북, 커피머신, TV,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 7월18일부터 8월14일까지 4주간 전국 공식인증 대리점을 방문해 에이닷 앱을 신규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 선착순으로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한명진 SK텔레콤 에이닷추진단 담당은 “고객의 취향과 니즈에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추가해 나가고, 캐릭터·개인화·대화 등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에이닷 tv’, ‘에이닷 게임’ 등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iOS 버전은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