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어티, KBW2022서 베타 서비스 최초 공개

박세아 2022.07.22 10:28:16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탈중앙화자율조직(DAO) 서비스 스타트업 사이어티(CIETY)가 8월 진행되는 블록체인 행사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이하 KBW2022)'에서 사이어티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를 최초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KBW2022는 블록체인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이 주최하고 블록체인 벤처캐피탈 해시드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다. 

사이어티는 노 코딩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올인원 툴 '옴뉴움'과 웹3.0 커뮤니케이션 툴 '사이어티'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달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기도 했다.

이번에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로 공개되는 '사이어티'는 웹3.0 기반 게임 및 NFT 커뮤니티 개설에 최적화된 커뮤니케이션 툴이다. 텍스트, 사진, 영상을 기반으로 소통하는 기존 커뮤니케이션 툴에 가상자산을 더해 웹3.0 유저들이 밀도 높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NFT 커뮤니티 채널 개설, 커뮤니티 입장 조건 설정, 실시간 메시지, NFT 프로필 이미지 설정 및 정보 확인, 참가자 인증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사이어티는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내달 열리는 KBW2022 행사 참석자 및 VIP들에게 초대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클로즈드 베타 기간에는 초대코드가 있어야만 커뮤니티 개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행사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폴리곤 기반의 NFT를 증정하는 에어드롭(무상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8~9일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최대 1만개 규모 NFT가 지급된다.

사이어티 유인동 대표는 "사이어티는 이더리움과 폴리곤을 지원하며 ERC20, ERC721 등 가상 자산을 기반으로 한 DAO나 커뮤니티를 만들고 운영하는데 있어 최적화된 툴"이라며 "이번 KBW2022 참가자와 VIP들에게 웹3.0 커뮤니티를 개설할 수 있는 초대권을 제공해 행사가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네트워킹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