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각성 드라카니아’ 공개…‘용의 날개’ 보유

이나연 2022.07.19 16:39:25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이용자 행사에서 파괴적이고 공격적인 비행 기술을 자랑하는 ‘각성 드라카니아’를 공개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지난 16일 열린 ‘VOA(Voice of Adventurers Seoul) 서울’에서 각성 드라카니아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각성 드라카니아는 오는 27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이는 지난 4월 선보인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 각성 버전으로, 용의 날개를 펼친다는 캐릭터 콘셉트에 맞게 비행이 가능하다. ‘폼’ 변환을 지원하기 때문에 상태에 따라 다른 전투도 즐길 수 있다.

예를 들어, 날개를 펼치지 않은 ‘마인’ 폼 상태에선 빠르고 정교한 움직임으로 전투를 한다. 날개를 펼친 상태인 ‘회색용’, ‘잿빛용’ 폼 경우 강력한 위력을 가진 공격 기술을 넓은 범위에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전투 상황에 따라 폼에 변화를 주며 다양한 느낌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펄어비스는 “비행 기술로 유명한 란의 운무림이 우아한 비행이라면 각성 드라카니아는 보다 파괴적이고 공격적인 비행 성격을 지녔다”고 말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VOA 서울 행사에서 검은사막 이용자 100명을 초청, 게임에 관련된 의견을 듣고 검은사막에 대한 추억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