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문서중앙화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이상일 2022.06.27 17:09:39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인젠트(대표 남석우)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인 ‘인젠트도큐먼트 v6 (Inzent Document v6)’이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인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GS인증을 획득한 인젠트도큐먼트는 기업에서 생산되는 각종 콘텐츠를 시스템에 축적해 지식자산화를 실현하고 정보의 공유와 활용을 통한 스마트 협업체계를 구축해주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현재 대림산업, 부산은행, 한국중부발전 등 다수의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사용 중이다.

인젠트도큐먼트는 사내 임직원 PC에 생성되는 모든 문서를 통합 관리하며, 재택근무를 위한 원격근무 환경에서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문서함 ▲문서 버전 관리 ▲권한 별 접근제어 기능 등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자택, 출장지 등의 원격지 어디서나 동일한 개인 업무 환경을 제공해 업무처리를 지원한다. 재택근무 시 발생할 수 있는 악성코드, 랜섬웨어 등의 위협에서 기업의 중요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중요문서의 외부 반출이 필요한 경우 별도 보안영역을 통한 문서유출 방지할 수 있다.

특히 ECM과의 결합이 가능해 대량/대용량 파일 처리 성능이 뛰어나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전자결재, ERP 등 사내 업무시스템 연계를 위한 표준 인터페이스 제공 (RESTful API)한다는 설명이다. 

인젠트의 남재욱 전략기획실 실장은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인젠트도큐먼트의 뛰어난 보안성과 안정성을 입증했다”며, 출시 이후 제조, 금융 등 다양한 산업군의 레퍼런스를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GS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를 위한 영업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