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가 뽑은 5월 우수 베타게임 ‘루벤의 대모험’

이나연 2022.06.27 17:35:23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뉴트로(뉴+레트로) 감성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루벤의 대모험’이 원스토어 5월 우수베타게임에 올랐다. 

27일 앱 마켓 원스토어는 5월 우수베타게임에 엠피게임즈가 개발한 루벤의 대모험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루벤의 대모험은 주인공 루벤이 된 플레이어가 세상을 여행하며 성장하는 게임으로, 정령·동료들과 광활하게 펼쳐진 500개 필드를 누비는 것이 특징이다.

전성식 엠피게임즈 대표는 “과거 이차원(2D) RPG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도 요즘 트렌드에 맞는 게임을 개발하는 데 공들였다”며 “원스토어 베타 유저들이 준 피드백을 반영해 완성도를 높인 재밌는 게임으로 정식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원스토어는 ‘우수 모바일 베타 테스트’ 지원 사업을 통해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개발사를 지원하고 모바일게임 생태계 구축에 힘을 보태고 있다.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된 게임 개발사는 네이버 클라우드나 SK C&C 클라우드Z에 적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테스트 인프라 비용을 무상 지원받는다. 게임을 출시하는 달과 다음달에 생기는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 또한 무료다.

한편, 6월 원스토어 인디게임존에는 ▲배틀 클래시: 히어로 오브 킹덤즈 ▲궁수추적자 키우기: 방치형 RPG ▲Steam Block 전시작 3종이 이달 말까지 공개된다. 이 기간에 전시된 게임을 다운받으면 2000원 상당 보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