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필수템 어디서 살까...이커머스 바캉스 할인 각축전

오병훈 2022.06.27 16:17:14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국내 e커머스 기업들이 여름 맞이 할인행사 각축전을 펼친다.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 전환에 맞춰 야외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지자 패션부터 여름가전, 물놀이 아이템 등 각종 상품을 특가에 내놓는 모습이다. 

SSG닷컴, G마켓, 지그재그, 롯데온 등 4개사는 여름패션·휴가용품 대상 할인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 SSG 닷컴, 아동·성인 여름 휴가철 아이템 할인행사 진행=SSG닷컴은 이날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아동 바캉스 대전’ 행사를 열고 물놀이완구·외출용품 등을 최대 43% 할인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할인 품목으로는 SSG닷컴 물놀이 완구 카테고리 ‘캐치티니핑 배낭물총’, 가정용 수영장 상품인 ‘인텍스 메탈 프레임 대형품’ 등이 있다.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 상품을 최대 43% 할인한 가격에, 프리미엄 유아 케어 브랜드 ‘폴레드’ 쿨매트 상품을 최대 32% 할인한다.

SSG닷컴은 오는 4일까지 수영복과 시즌 스포츠 의류 등을 최대 28% 할인하는 ‘스포츠 썸머 어페럴데이(Sports Summer Apparel Day)’ 기획전도 진행한다.

SSG닷컴은 브랜드 ‘아레나’ 수영복을 20% 할인하고, 추가로 10% 쿠폰할인을 제공한다. ▲질스튜어트 ▲스포츠 ▲나이키 ▲뉴발란스 등 여름 티셔츠도 11% 할인한다. 신발 상품도 할인한다. 크록스 제품 ‘바야밴드 클로그’는 40%, 언더아머 제품 ‘호버 팬텀 2 인텔리니트’는 최대 37%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 G마켓, 여성 여름패션 최대 78% 할인=G마켓은 오는 30일까지 ‘썸머 시즌오프 세일’을 통해 총 42개 브랜드 여성 패션 아이템을 최대 78% 할인 판매한다. 의류뿐 아니라 ▲신발 ▲가방 ▲잡화 ▲쥬얼리 ▲시계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준비했다. 유료 멤버십 회원은 더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마켓은 여성 브랜드 ‘숲(SOUP)’ 티셔츠와 원피스를 단독 선출시해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행사도 준비했다.

이용자는 ‘투데이 핫딜(Today Hot Deal)’ 코너를 통해 각 브랜드 상품기획자(MD)가 추천하는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5%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고, 스마일클럽 회원은 20% 할인쿠폰을 받는다. 이 외에도 10% 중복할인 쿠폰과 브랜드별 최대 20% 할인 쿠폰을 통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 지그재그, 카테고리별 48시간 타임 세일 행사 진행=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패션플랫폼 지그재그에서는 이날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브랜드관 썸머 재고정리(클리어런스) 기획전을 진행하고, 여름 신상품, 인기 상품을 최대 89%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미쏘 ▲키르시 ▲챔피온 ▲시티브리즈 ▲에잇세컨즈 ▲크록스 ▲컴포트랩 ▲시야쥬 ▲레터프롬문 ▲벤시몽 등 모든 지그재그 입점 브랜드가 참여한다. 각 브랜드는 할인 쿠폰팩 제공, 릴레이 특가 판매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셔링 디테일 크롭 블라우스’(미쏘)는 50%할인 되며, ‘스트랩 피셔맨 샌들’(폴더)과 ‘비비 스퀘어 숄더백’(폴더)은 각각 62%·57% 할인한다. 지그재그에서 단독 판매하는 ‘더블로고 크롭 티셔츠’(시티브리즈 )도 30%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격일로 달라지는 카테고리별 릴레이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행사 시작 시점부터 48시간동안 동안 상의, 하의, 가방, 슈즈, 주얼리 등 상품을 특가로 구매 가능하다. 추가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팩도 모든 고객에게 지급된다. 

◆ 롯데온, “72시간 라스트 찬스로 여름템 건져볼까”=롯데온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각종 여름 관련 상품을 최대 72%할인 제공한다. 롯데온은 행사기간 최대 10% 할인 쿠폰과 카카오페이 결제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도 추가 제공한다.

롯데온은 ‘신일 선풍기·써큘레이터 모음전’, ‘위닉스 제습기 BEST 상품 모음전’을 통해 제습기·선풍기를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침구류 브랜드인 ‘리브맘’·‘플로라’ 제품도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여름 신발 브랜드 ‘크록스’·‘테바’ 상품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여성 패션 브랜드 ‘제이에스티나’ 가방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뷰티 상품에서도 에뛰드 ‘순정 디렉터 선크림’, ‘순정 무기자차 선크림’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여름철 먹거리, 물놀이 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한편, 롯데온은 27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여름시즌 인기 여성복 브랜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헤지스레이디스 ▲라코스테여성 ▲빈폴레이디스 ▲타미힐피거여성 브랜드가 방송을 진행하며, 여름 시즌 원피스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브랜드별 중복 쿠폰 및 카드사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방송 중 구매하면 모바일상품권, 양말 등을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