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신한카드, ‘티머니 Pay & GO 신한카드’ 선보여

이상일 2022.06.27 12:49:13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신한카드(사장 임영진)와 손잡고 국내 최초 교통에 특화된 모빌리티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카드인 ‘티머니 Pay & GO 신한카드’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티머니 Pay & GO 신한카드’의 디자인은 총 3종으로, 티머니를 대표하는 ‘대중교통’, ‘지하철 단말기’ 및 ‘30% 할인’ 등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티머니 Pay & GO 신한카드’는 ‘이동’과 ‘교통’ 등 모빌리티에 최적화된 혜택이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최대 30%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MaaS(통합이동 서비스)플랫폼 티머니GO를 통해 고속/시외버스와, 택시(티머니onda) 및 서울시 공유자전거(따릉이), 전동킥보드(씽씽)를 이용하면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출시일~7/31) 내 ‘티머니 Pay & GO 신한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은 티머니 대표 서비스 앱 티머니페이 및 티머니GO 이용 시 혜택이 주어진다. 

티머니페이에 카드를 등록해 대중교통 이용 시 ▲매주 최대 1,500 T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티머니GO에서 이용 가능한 ▲고속/시외버스 30% 할인, 택시(티머니onda) 2천원 할인, 전동킥보드(씽씽) 2천원 할인, 공유자전거(따릉이) 2천원 할인 등 다양한 쿠폰도 제공되며, 티머니GO의 ‘대중교통 이용 리워드’, ‘환승 리워드’ 등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벤트 기간(출시일~7/31)동안 ‘티머니 Pay & GO 신한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고,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30만원(10명), 3만원(100명)을 증정한다.

이에 대해 티머니 Payment사업부장 김정열 상무는 “신용카드가 단순 결제 수단을 뛰어 넘어 소비문화를 주도하는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하며 “티머니가 대중교통을 대표하는 만큼 교통에 특화된 모빌리티 PLCC ‘티머니 Pay & GO 신한카드’로 더 많은 교통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머니는 대중교통 중심의 한국형 MaaS 플랫폼, ‘티머니GO’를 통해 대중교통과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따릉이, 씽씽)를 연계해 ‘티머니GO 환승리워드’라는 새로운 혜택을 선보이고 있으며, 모바일 간편결제 플랫폼, ‘티머니페이(TmoneyPay)’를 통해서는 다양한 결제 편의성과 교통 특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