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뉴질랜드 ‘이지바이(EziBuy)’에 분석 플랫폼 구축

이상일 2022.02.17 08:32:18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이하 MSTR, 지사장 양천금)는 17일 뉴질랜드에 기반을 둔 다채널 패션 및 가정용품 유통업체인 이지바이(EziBuy)에 자사의 분석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지바이(EziBuy)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를 구축해 ▲전략적 트렌드 및 기업 실적 모니터링 ▲매장 성과, 공간 분석, 재고 관리 및 방문자 트래픽 ▲전자상거래를 위한 웹사이트 분석 ▲통화, 채팅 및 이메일 성과 분석, 인력 계획 및 인보이스 인쇄 ▲배송, 재고 처리 및 반품에 대한 모니터링 ▲순위, 거래 실적, 포스트 시즌 분석 및 수익률 분석 ▲예산 책정, 예측, 현금 흐름 및 공급업체 지불 분석 등에 활용하고 있다. 

특히, 이지바이(EziBuy)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플랫폼의 하이퍼 인텔리전스(HyperIntelligence)를 조직 전반에서 활용하고 있다. 하이퍼 인텔리전스(HyperIntelligence)는 이메일, 스프레드시트, 캘린더 및 기업의 사용자가 업무에 매일 사용하는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기기에 직접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조직의 분석 활용률을 확산한다. 

사용자는 고객, 제품 또는 계정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카드 형태로 제공받고, 카드에 포함된 동적 링크를 통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이지바이(EziBuy)는 하이퍼 인텔리전스(HyperIntelligence)를 통해 카탈로그 전체에서 베스트셀러 품목을 모니터링하고 재고 부족, 성능 저하와 같은 이슈를 즉각 해결할 수 있으며, 데이터 분석을 통해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이고 판매 실적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한편, 국내 유통에서는 이베이(ebay), 11번가, GS리테일, BGF 리테일, 롯데쇼핑,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CJ ENM 등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플랫폼을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