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21 소프트웨어 주간 개최··· 20여개 행사 열린다

이종현 2021.11.29 13:25:53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2021 소프트웨어(SW) 주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주간 행사는 ‘SW로 대한민국의 가치를 곱하다’를 주제로 열린다. 미래, 혁신, 사람, 산업 등 4개 주레로 구성된 컨퍼런스, 전시회, 시상식 등 총 20여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대면, 비대면, 혼합 방식 등 다양한 형태로 열린다.

첫날인 30일에는 최신 SW 기술 동향과 품질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SW 퀄리티 인사이트’와 공개SW 갭라과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한 ‘공개SW 페스티벌’이 열린다. 2일차에 SW 기업의 IR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코칭과 투자유치,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제공하는 ‘SW 고 라운드’와 SW 산업 전망 및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SW 산업 전망 컨퍼런스’ 등이 마련됐다.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SW 인재 페스티벌’에서는 SW중심대학의 성과를 확인한다. 또 ‘SW안전 국제 컨퍼런스 2021’서 SW안전 분야 국내외 전문가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공공부문의 SW·정보통신기술(ICT)장비·정보보호 사업 수요조사 결과를 발표해 SW 기업 마케팅 및 경영 전략 수립도 지원한다.

3일에는 인공지능(AI) 분야 대학, 협력기업 연구자 등이 참여하는 ‘AI 대학원 심포지엄’과 SW 산업 발전 유공자를 포상하는 ‘SW 산업인의 날’ 기념식이 열린다.

김정삼 과기정통부 SW정책관은 “디지털 전환과 융합의 확산으로 SW는 ICT뿐만 아니라 금융, 의료,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의 혁신과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원천이 되고 있다”며 “이번 주간이 미래의 먹거리를 발굴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