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日 배터리 인재 영입 나선다

김도현 2021.11.12 16:44:24

- 일본 석·박사 대상 온라인 포럼 개최

[디지털데일리 김도현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일본 내 배터리·소재·기초화학 분야 인력 확보에 나선다.

12일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은 이날 일본 대학 출신 석·박사 인재들을 대상으로 ‘SK innovation CONNECT Japan’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문가 영입 및 현지 대학·연구기관과 네트워크 강화 차원이다.

그동안 SK이노베이션은 기초화학 연구개발(R&D) 역량을 바탕으로 배터리, 분리막 등 신성장 사업에서 성과를 냈다. 차세대 배터리 등 미래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핵심 인재를 확보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SK이노베이션 R&D 총책임자 이성준 환경과학기술원장은 이번 행사를 주관했다. 회사가 추진 중인 ‘카본 투 그린’ 비즈니스 핵심 내용과 이를 달성하기 위해 집중하고 있는 연구 분야와 개발 방향을 소개했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그린 비즈니스를 실행해 나갈 글로벌 인재 확보를 위해 지난달 미국에서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당시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 사장은 2030년까지 R&D 인력을 현재 2배 수준으로 높이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SK이노베이션 최경락 인재개발실장은 “이번 행사는 회사가 추진하는 ESG 기반 성장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혁신을 선도할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역량 있는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일본 등 현지에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