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제8회 핀테크 해커톤 진행··· 아이디어·논문 공모전 참가팀 모집

이종현 2020.08.07 11:52:06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파이(De-Fi, 블록체인 기술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탈중앙화 금융 시스템)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제8회 핀테크 해커톤 및 아이디어·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해커톤) 클라우드를 이용한 신규 핀테크 서비스 개발 ▲(아이디어 및 논문) 디파이 관련 신규 서비스, 기술, 법제도, 정책 제안 등으로 구성됐다.

부문별 심사 방법도 상이하다. 해커톤의 경우 오는 9월 18일부터 9월 20일까지 3일 동안 개발한 서비스 시연 심사를 통해 입상팀을 선정한다. 아이디어 부문은 발표 심사를, 논문 부문은 전문가 서류 심사 등 각 부문별 평가 기준에 맞춰 입상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입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KISA원장상, 협려긱관장상 등 상점 14점이 수여된다. 총상금 2100만원을 비롯해 부상으로 2600만원 상당의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 크레딧과 향후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입주 시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대회는 핀테크 서비스 또는 디파이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5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부문별로 참가할 수 있다. 해커톤 부문은 9월 6일까지, 아이디어·논문 부문은 9월 20일까지 KISA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