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어도비, UX·UI 플랫폼 무료 제공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어도비는 자사의 올인원 UX·UI 플랫폼인 어도비 XD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XD CC 스타터 플랜을 16일 발표했다.

맥, 윈도, 안드로이드 등에서 사용 가능한 XD CC 스타터 플랜에는 디자인, 프로토타입 제작 및 공유를 도와주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된다. 상용 수준의 프로토타입 디자인과 제작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현재 어도비 XD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일부로서 어도비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터 CC와 같은 제품과 긴밀하게 연동된다. 이와 함께 경험 디자인 분야의 혁신을 돕기 위한 1000만달러의 펀드도 발표했다.

스캇 벨스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최고제품책임자 겸 수석부사장은 “UX 디자인은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라며 “어도비 XD용 새로운 스타터 플랜은 신인 작가부터 기업에 이르는 모든 사용자에게 특별한 디지털 경험을 디자인하고 제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비용 부담 없이 제공하겠다는 어도비 비전의 일환으로 출시됐다”고 강조했다.

어도비 XD용 스타터 플랜은 누구나 지금 바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어도비 XD 시험판 사용자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톱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를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어도비 XD 단일 앱 플랜 유료 사용자는 프로토타입과 디자인 사양을 무제한 공유할 수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