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대 오른 카카오]② 성난 택시민심, 풀리지 않은 갈등
[시험대 오른 카카오]② 성난 택시민심, 풀리지 않은 갈등 카카오가 일대 변혁을 준비한다. 골목상권 논란 사업은 접고, 업계와의 상생을 도모한다. 내수 기업에서 벗어나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노린다. 문어발식 사업 확장과 플랫폼 갑질 비판에 대한 카카오 나름의 해답이다. 과연 카카오의 실험은 성공할까? 시험대에 오른 카카오의 남겨진 숙제와 가야할 방향을…
[시험대 오른 카카오]① 카카오에 던져진 숙제, ‘상생’과 ‘글로벌’
[시험대 오른 카카오]① 카카오에 던져진 숙제, ‘상생’과 ‘글로벌’ 카카오가 일대 변혁을 준비한다. 골목상권 논란 사업은 접고, 업계와의 상생을 도모한다. 내수 기업에서 벗어나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노린다. 문어발식 사업 확장과 플랫폼 갑질 비판에 대한 카카오 나름의 해답이다. 과연 카카오의 실험은 성공할까? 시험대에 오른 카카오의 남겨진 숙제와 가야할 방향을…
플랫폼에 던져진 ‘상생’ 숙제…네이버 ‘분수펀드’가 보여준 답
플랫폼에 던져진 ‘상생’ 숙제…네이버 ‘분수펀드’가 보여준 답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동반성장 가치 실현을 위해 사내 예산으로 조성한‘분수펀드’가 만4년 만에3000억원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올해까지360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분수펀드는 네이버가중소상공인(SME)과 창작자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고 이를 통해…
‘벼랑 끝’ 카카오, ‘상생’ 카드 꺼냈지만…실효성은 ‘의문’
‘벼랑 끝’ 카카오, ‘상생’ 카드 꺼냈지만…실효성은 ‘의문’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문어발식 사업 확장과 골목상권 침해 논란으로 여론의 십자포화를 맞은 카카오가 다급히 ‘상생’ 카드를 꺼냈다. 논란이 된 꽃·간식 배달 등 골목상권 사업을 철수하고, 업계와 상생하기 위한 기금을 마련하겠다는 뜻도 내비쳤다.일각에선 그러나 ‘여론 무마’용이란 쓴소리…
카카오, 상생안 발표 효과있었나…주가 하락 만회
카카오, 상생안 발표 효과있었나…주가 하락 만회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카카오 주가가 오전한 때 4% 이상 하락했다가, 오후 장이 거듭하면서 하락폭을 만회했다.카카오는 14일 전일대비 0.4% 하락한 12만4000원의 종가를 기록했다. 장초반 12만선이 붕괴했지만, 오후 들어 주가가 회복됐다. 시가총액은 55조1790억원으로 여전히 6위로 밀린 상…
“사회가 경종 울렸다”…상생안 내놓은 카카오, 1번 타자는 모빌리티
“사회가 경종 울렸다”…상생안 내놓은 카카오, 1번 타자는 모빌리티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문어발식 사업 확장 논란으로 홍역을 치른 카카오가 마침내 입을 열었다. 각 계열사별 각자도생 체제에서 벗어나 카카오의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 업계와 상생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상생 첫 타자로 나선 것은 카카오모빌리티다. 택시업계와의 소통은 물론 골목상권 사업에…
카카오모빌리티, 요금인상 논란 ‘스마트호출’ 전면폐지
카카오모빌리티, 요금인상 논란 ‘스마트호출’ 전면폐지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모빌리티 앱 카카오T의 스마트호출 서비스를 전면 폐지한다. 택시기사 대상 유료멤버십 요금도 인하한다. 꽃·간식·샐러드 배달 중개 서비스 등 사업에서도 철수하기로 했다.이는 골목상권 침해 논란에 휩싸인 카카오가 공동체 차원의 상생안을 내놓은 가…
카카오, 골목상권 논란 사업 철수…기금 3000억원 조성
카카오, 골목상권 논란 사업 철수…기금 3000억원 조성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골목상권을 중심으로 문어발식 사업 확장을 하고 있다는 논란에 휩싸인 카카오가 상생책을 내놨다.카카오와 주요 계열사 대표들은 지난 13일부터 14일 양일간 전체 회의를 열고 ▲골목상권 논란 사업 철수 및 혁신 사업 중심으로 재편 ▲ 파트너 지원 확대를 위한 기금 5년간 3…
카카오·네이버는 M&A 프리패스?…공정위 제재 5년간 한번도 없었다
카카오·네이버는 M&A 프리패스?…공정위 제재 5년간 한번도 없었다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5년간 카카오와 네이버의 인수합병(MA)을 막은 사례가 1건도 없었던 것으로 드러났다.최근 거대 플랫폼들의 문어발식 사업 확장에 대한 비판이 거세지는 가운데, 정작 정부의 기업심사 제도에도 허점이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14일 윤관석 더불어민주…
카카오 결국 장중 12만원선도 붕괴…속타는 개미들
카카오 결국 장중 12만원선도 붕괴…속타는 개미들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카카오 주가 추락세가 멈추지 않고 있다. 인터넷 플랫폼 규제 논란이 도마 위에 오르며 네이버와 함께 주가 하락 국면을 맞이했지만 장기적 흐름에서 희비가 갈릴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14일 카카오 주가는 오전 9시 57분 기준 전일대비 3.61% 하락한 12만원에 거래되고…
1 2 3 4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안내로봇 ’클로이 가이드봇‘ 선봬 LG전자, 안내로봇 ’클로이 가이드봇‘ 선봬
  • LG전자, 안내로봇 ’클로이 가이드봇‘ 선봬
  • 삼성전자, ‘뉴로모픽 반도체’ 기술 선점 나섰…
  • [PLAY IT] 1980년대 최강 카메라 FM2의…
  • 국내는 좁다…렌털업계, '제2의 말레이시아' 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