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클라우드 지출, 데이터센터 장비 구매비 추월
기업 클라우드 지출, 데이터센터 장비 구매비 추월 [특별기획/Cloud Impact 2020⑤] 2009~2019년 기업 IT 지출 변화 주목[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2020년을 기점으로 기업의 IT 지출이 데이터센터 장비를 구매하는 비용보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더 많이 사용될 전망이다. 기업들이 가급적 IT장비를 독자적으로 구매하지않고 외…
클라우드 전환 나선 기업, 연착륙 위한해법은 '유지보수 효율화'
클라우드 전환 나선 기업, 연착륙 위한해법은 '유지보수 효율화' [특별기획/Cloud Impact 2020⑥] 클라우드 전환 비용에 대한 기업의 고민, 해결방안은?[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기업이 클라우드를 도입할 때 가장 큰 저항요인으로 꼽히는 것은 ‘모르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다. 모두가 클라우드를 얘기하지만 막상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현업인 IT부서 입장…
5G폰 경쟁, 승부처 ‘중국’…삼성·퀄컴, 주도권 유지 ‘관심사’
5G폰 경쟁, 승부처 ‘중국’…삼성·퀄컴, 주도권 유지 ‘관심사’ [신년기획⑦] 2020년 5G로 판이 바뀐다2019년 대한민국은 5G 세계최초 상용화를 기록하며, 5G 발전의 토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2020년은 5G 경쟁 본편에 해당한다. 가장 먼저 5G를 상용화한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유럽 일부 국가에 이어 상당수 국가들이 올해 본격적인 5G 서비스에 돌입한다…
이제 ‘5G 2차전’, 28㎓·SA 도입으로 더 빨라진다
이제 ‘5G 2차전’, 28㎓·SA 도입으로 더 빨라진다 [신년기획]⑦ 2020년 5G로 판이 바뀐다2019년 대한민국은 5G 세계최초 상용화를 기록하며, 5G 발전의 토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2020년은 5G 경쟁 본편에 해당한다. 가장 먼저 5G를 상용화한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유럽 일부 국가에 이어 상당수 국가들이 올해 본격적인 5G 서비스에 돌입한다…
‘희망 품은 2020년 게임열전’, 주목할 신작 짚어보니
‘희망 품은 2020년 게임열전’, 주목할 신작 짚어보니 2020년 경자년(庚子年)이 밝았다. 지혜와 부지런함을 상징하는 ‘하얀 쥐’의 해다. 복되고 길한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상서로운 해라지만 올해 게임업계가 당면한 대내외 여건은 좋지 못하다. 중국 판호 미발급 사태가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엔 중국산 게임의 공세가 펼쳐지고 있다. 기업 간 양극화도 심화되는…
이제는 찾아야 할 때 ‘5G 킬러 콘텐츠’
이제는 찾아야 할 때 ‘5G 킬러 콘텐츠’ [신년기획⑥] 2020년 5G로 판이 바뀐다2019년 대한민국은 5G 세계최초 상용화를 기록하며, 5G 발전의 토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2020년은 5G 경쟁 본편에 해당한다. 가장 먼저 5G를 상용화한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유럽 일부 국가에 이어 상당수 국가들이 올해 본격적인 5G 서비스에 돌입한다…
5G로 넘어온 IT 굴기, 교통‧제조 새 수익원 기대
5G로 넘어온 IT 굴기, 교통‧제조 새 수익원 기대 [신년기획⑤] 2020년 5G로 판이 바뀐다2019년 대한민국은 5G 세계최초 상용화를 기록하며, 5G 발전의 토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2020년은 5G 경쟁 본편에 해당한다. 가장 먼저 5G를 상용화한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유럽 일부 국가에 이어 상당수 국가들이 올해 본격적인 5G 서비스에 돌입한다…
[신년기획/게임] 스무살 게임빌, ‘프로젝트 카스 고’로 달린다
[신년기획/게임] 스무살 게임빌, ‘프로젝트 카스 고’로 달린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이 밝았다. 지혜와 부지런함을 상징하는 ‘하얀 쥐’의 해다. 복되고 길한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상서로운 해라지만 올해 게임업계가 당면한 대내외 여건은 좋지 못하다. 중국 판호 미발급 사태가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엔 중국산 게임의 공세가 펼쳐지고 있다. 기업 간 양극화도 심화되는…
[신년기획/게임] ‘배틀그라운드’ 대박낸 크래프톤, 올해도 실력발휘
[신년기획/게임] ‘배틀그라운드’ 대박낸 크래프톤, 올해도 실력발휘 2020년 경자년(庚子年)이 밝았다. 지혜와 부지런함을 상징하는 ‘하얀 쥐’의 해다. 복되고 길한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상서로운 해라지만 올해 게임업계가 당면한 대내외 여건은 좋지 못하다. 중국 판호 미발급 사태가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엔 중국산 게임의 공세가 펼쳐지고 있다. 기업 간 양극화도 심화되는…
[신년기획/게임] 네오위즈, ‘1분기만 6종’ 신작 몰아친다
[신년기획/게임] 네오위즈, ‘1분기만 6종’ 신작 몰아친다 - 네오위즈 퍼블리싱 거쳐 유명 인디게임들 세계 시장 도전- PC원작 블레스, 콘솔 플랫폼서 재탄생…상반기 내 출시 목표[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숨고르기를 끝내고 2020년부터 본격적인 신작 행보를 보인다. 모바일은 물론 PC 게임도 대거 준비 중이다. 유명 인디게임들이…
1 2 3 4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CGV 갈 때 스마트폰만 들고 가세… LG전자, “CGV 갈 때 스마트폰만 들고 가세…
  • LG전자, “CGV 갈 때 스마트폰만 들고 가세…
  • 설 연휴, 아프면 어쩌나 “T맵이 문 연 병원 알…
  • 삼성 ‘프리즘’ vs LG ‘AI’…에어컨 이어…
  • 통신3사, 광주 지하철 전 노선 5G 개통…연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