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조이2018] 1년 만에 이렇게 바뀌나…하드웨어 기업들 급부상
[차이나조이2018] 1년 만에 이렇게 바뀌나…하드웨어 기업들 급부상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8’이 3일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막을 올렸다. 나흘간 관람객을 맞는다. 전날부터 비가 내리면서 불볕더위가 한풀 꺾인 덕분인지 개막 첫날부터 인파가 몰렸다.올해 차이나조이는 큰 폭의 변화가 감지된다. 그야말로 확 달라졌다. 예…
극적 변화 직면한 ‘차이나조이’, 내년이 주목되는 이유
극적 변화 직면한 ‘차이나조이’, 내년이 주목되는 이유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가 극적 변화를 직면했다. 게임쇼는 시장 트렌드를 담아내는 전시 현장이다 보니 매년 변화가 있을 수밖에 없다.그러나 올해의 경우 변화의 폭이 예상을 뛰어넘었다. 확 바뀌었다고 볼 정도로 전시 방향성의 변화를 체감했다는 평가가 잇따랐다…
[차이나조이2018] 마니아들 집결…‘미소녀 캐릭터게임’ 눈에 띄네
[차이나조이2018] 마니아들 집결…‘미소녀 캐릭터게임’ 눈에 띄네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차이나조이 2018 게임쇼 현장에선 ‘미소녀 캐릭터게임’이 눈에 띄었다. 일본 2D 애니메이션 작화 느낌의 미소녀 일러스트를 앞세운 게임에 인파들이 몰렸다. 게임전시(B2C)관 곳곳에 이 같은 미소녀 캐릭터게임 부스가 있었다. 중국에서 먼저 성공한 뒤 국내에 들어와 흥행…
[차이나조이2018] 게임쇼인가 광고솔루션 박람회인가…변하는 전시풍경
[차이나조이2018] 게임쇼인가 광고솔루션 박람회인가…변하는 전시풍경 - 중국서 접속 막힌 구글·페북도 부스 내고 솔루션 알려[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지난 3일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막한 차이나조이 기업거래(B2B)관엔 데이터 분석과 클라우드, 애드테크 솔루션 부스가 곳곳에 자리 잡아 마치 게임쇼가 아닌 광고솔루션 박람회로도 볼만한 전시풍경을 연…
[차이나조이2018] 카카오게임즈, 신규 파트너사 발굴 나서
[차이나조이2018] 카카오게임즈, 신규 파트너사 발굴 나서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차이나조이 기간 동안 기업거래(B2B) 부스를 운영한다. 이와 관련해 3일 회사 측은 “카카오게임 브랜드를 알리는 동시에 기존 및 신규 파트너사들과의 교류를 위한 미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B2B 부스 규모는 144제곱미…
[차이나조이2018] 중국 수출길 막혀도 ‘리니지2’는 팔린다
[차이나조이2018] 중국 수출길 막혀도 ‘리니지2’는 팔린다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국내 게임의 중국 게임 시장 수출길이 막힌 지 2년째가 넘어간다. 현지 게임 시장 유통허가권인 외자 판호가 나오지 않아서다. 중국 정부의 사드(THAD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조치 때문으로 알려졌다.그렇다면 국내 기업 입장에선 내자 판호 발급을 고려할 수 있다. 내…
‘가깝고도 먼’ 차이나조이 게임쇼, 사업제휴 진출 노린다
‘가깝고도 먼’ 차이나조이 게임쇼, 사업제휴 진출 노린다 - 국내 게임업체, 직접 게임 전시·출품 없어…지식재산(IP) 제휴 성과 주목[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8’이 개막을 하루 앞뒀다. 3일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막을 올린다. 행사 규모만 17만제곱미터(약 5만1425평)가 넘는다. 올해 참가사는 600곳 이상, 전시…
[차이나조이 2017] ‘지커’가 또 일내나…기적MU 신작 자신감
[차이나조이 2017] ‘지커’가 또 일내나…기적MU 신작 자신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업계에 몸담은 지난 16년간 100만줄 이상의 코드를 작성해 ‘게임 개발 지커(极客) 대표’라 불리는 사람이 있다. 중국에서 모바일게임 ‘전민기적(한국명 뮤오리진)’으로 대박 흥행을 일군 유혜성(리우후이청) 천마시공 대표 얘기다. 지커는 괴짜를 뜻하는 미국의 긱(G…
[차이나조이 2017] ‘미르 분쟁’ 새 국면 접어들까…위메이드 승부수에 주목
[차이나조이 2017] ‘미르 분쟁’ 새 국면 접어들까…위메이드 승부수에 주목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중국에서 크게 성공한 미르의전설(미르) 게임 저작권자인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와 중국 샨다게임즈(샨다) 간 해묵은 분쟁이 새 국면을 맞을까. 샨다의 ‘미르2:열혈전기’ PC클라이언트 게임 퍼블리싱 계약이 오는 9월로 종료된다.그런데 얼마 전 미르 저작권…
[차이나조이 2017] 위메이드, 중국 WCA와 ‘미르의 전설’ 대회 수권 계약
[차이나조이 2017] 위메이드, 중국 WCA와 ‘미르의 전설’ 대회 수권 계약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www.wemade.com 대표 장현국)가 e스포츠 대회를 주최하는 WCA(World Cyber Arena)와 ’미르의 전설2’ 게임 대회 개최 및 방송을 할 수 있는 수권(권한 위임)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WCA는 2014년을 시작으로 매년 중국…
1 2 3


 
  • 동영상
  • 포토뉴스
LGU+, “잘 나가는 온라인 쇼핑몰 만들려면?… LGU+, “잘 나가는 온라인 쇼핑몰 만들려면?…
  • LGU+, “잘 나가는 온라인 쇼핑몰 만들려면?…
  • KT, “와이파이 끊김 없이 쓰세요”
  • 삼성·애플·화웨이, 하반기 스마트폰 대전 ‘…
  • 광화문 운집한 6만 택시人 “카카오‧쏘카 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