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바뀐 첫 화면 정식 오픈

2012.10.22 17:39:09 / 이대호 기자 ldhdd@ddaily.co.kr

- 2단 구조로 콘텐츠 강조…로그인 위치 우측으로 변경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corp.com 대표 최세훈)은 운영 중인 포털사이트 다음의 첫 화면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다음 첫 화면의 가장 큰 변화는 이용자 선호도에 발맞춘 콘텐츠 확대와 다양화다. 전체 구성을 3단에서 2단으로 변경해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를 높였다. 로그인 위치는 우측으로 변경했다. 주요 콘텐츠는 6개의 ‘투데이’, ‘스토리’, ‘라이프’, ‘트위터’, ‘게임’, ‘TV존’ 등으로 제공된다.
 
투데이는 다음이 제공하는 오늘의 주요 콘텐츠를 집약해 보여주며 뉴스를 비롯해 뷰(view), EBS지식, 루리웹, 아고라 등 다음만의 차별화된 콘텐츠가 제공된다. 스토리에는 우수카페, 우수블로그 글이 소개되며, 라이프는 국내 유력 매거진 기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트위터는 분야별 인기 트위터를 소개하며, 트위터에서 발굴한 다양한 소셜이슈를 추가로 제공한다.
 
‘TV존’ 탭도 정식 오픈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TV존’은 제휴 방송사의 방송 콘텐츠 가운데 가장 화제가 되는 영상을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꾸몄으며, 스포츠, 예능, 다큐, 드라마 등 화제의 TV 방송 콘텐츠가 실시간 업데이트 된다.

다음 플랫폼전략본부 임선영 본부장은 “미리 선보였던 베타 사이트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의 소중한 의견과 피드백을 얻을수 있었다”며 “다양한 의견들을 충분히 검토하고 고려하고 있으며, 오픈 이후에도 이용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11월에 포털 다음의 태블릿PC를 위한 ‘반응형 화면’을 론칭할 계획이다. 연내에 모바일 첫 화면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마스크형 공청기' 국내 출시 안 하나… LG전자, '마스크형 공청기' 국내 출시 안 하나…
  • LG전자, '마스크형 공청기' 국내 출시 안 하나…
  •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판매량 60만대 돌파
  • 삼성전자, “가상현실에서 체험도 구매도 하세…
  • LG전자, 올레드TV 英 아트페어 단독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