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morrow TV IFA2012 특집 방송 바로가기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MS) 운영체제(OS) 단말기 공략을 본격화 한다. 시장에 진출한다. 새로운 브랜드 ‘아티브’를 공개하고 스마트폰 태블릿 컨버터블PC 노트북 신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 시장에 연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29일(현지시각)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삼성 모바일 언팩’을 열고 ‘아티브(ATIV)’ 제품군을 공개했다. 아티브 제품군은 MS OS 단말기를 총칭한다. 윈도8 OS가 최신이다. 윈도8은 올 하반기 선보일 MS의 OS다. 기존 PC와 호환성이 강점이다. 현재 윈도 스마트폰 시장은 노키아가 앞서가고 있다.

아티브 브랜드는 라이프(Life)를 뜻하는 라틴어 비타(VITA)를 역순으로 나열한 것이다. 스마트 기기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윈도8 OS를 내장한 ▲11.6인치 컨버터블PC ‘아티브 스마트PC 프로’ 및 ‘아티브 스마트PC’ ▲10.1인치 태블릿 ‘아티브탭’ ▲4.8인치 스마트폰 ‘아티브S’ 등 4종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컨버터블PC는 디스플레이와 키보드를 탈부착할 수 있다. 평상시는 노트북 간단한 작업에는 태블릿으로 사용하면 된다. 화면은 터치스크린이다. 노트 제품군처럼 S펜이 있다. S노트와 S카메라 등 24개 앱을 넣었다. 삼성전자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윈도 제품군 사용자경험(UX) 통일성을 가져갈 계획이다. 슬레이트PC의 진화형이다. 스마트PC는 인텔 아톰 중앙처리장치(CPU)를 스마트PC 프로는 인텔 코어 i5 CPU를 채용했다. 프로는 초고화질(풀HD) 해상도를 지원한다.

아티브탭은 윈도8 RT OS다. 퀄컴 1.5GHz 듀얼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가 CPU다. 고화질(HD, 1366*768) 해상도를 지원한다. 전면 190만화소 후면 500만화소 카메라를 갖췄다. 삼성전자 모바일 메신저 ‘챗온’을 탑재했다. 삼성전자의 허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할 수 있는 허브는 출시 국가마다 다르다. 근거리무선통신(NFC)를 내장했다. 램은 2GB 저장공간은 32GB와 64GB 2종이다. 무게는 570g이다. 배터리 용량은 8200mAh다.

아티브S는 4.8인치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 퀄컴 1.5GHz 듀얼코어 AP를 활용했다. 윈도폰8 OS다. 전면 190만화소 후면 800만화소 카메라를 썼다. 이 제품은 현장에서 시연 제품을 내놓지 않았다. 램은 1GB 저장공간은 16GB와 32GB다. 무게는 135g이다. 2300mAh 용량 배터리를 장착했다.

아티브 스마트PC 시리즈는 3세대(3G)와 4세대(4G) 이동통신을 집어 넣었다. 아티브탭은 무선랜(WiFi, 와이파이) 전용만 보여줬다. 아티브S는 일단 3G 제품을 시판 계획이다.

<베를린(독일)=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비스포크’ 적극 홍보…유니온아… 삼성전자, ‘비스포크’ 적극 홍보…유니온아…
  • 삼성전자, ‘비스포크’ 적극 홍보…유니온아…
  • LGD, 중국 대형 OLED 키운다…2020년 10…
  • 삼성전자 vs LG전자, 8K TV ‘논란’…쟁…
  • 삼성전자, 갤노트10 국내 판매 100만대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