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브랜드 C로그 사업자 영입에 박차

2011.07.08 18:51:29 / 이민형 기자 kiku@ddaily.co.kr

관련기사
싸이월드, 중소·영세상인 위한 SNS 무료교육 실시
“잔뜩 기대했던 SNS 마케팅이 실패했다면...”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국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중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싸이월드가 브랜드 C로그 사업자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8일 SK커뮤니케이션즈(corp.nate.com 대표 주형철, 이하 SK컴즈) 정진우 C로그 TF장은 “브랜드 C로그에 입점할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들 확보에 총력을 다하는 중”이라며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들이 SNS를 활용할 수 있는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사업자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브랜드 C로그는 싸이월드의 새로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C로그의 법인용 플랫폼이다. 브랜드 C로그는 싸이월드·네이트온 등 SK컴즈의 3300만명 회원을 대상으로 기업이나 단체가 이벤트, 쿠폰 제공, 공동구매 알림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졌다.

한 패션몰 대표는 “최근 SK컴즈로부터 브랜드 C로그에 입점하지 않겠냐는 권유를 받았다. 소셜커머스와 달리 입점비용이나 마케팅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싸이월드 사용자들과 접점이 생길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우리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들도 이러한 권유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업자들은 브랜드 C로그에 관심을 가지고는 있으나, 실제 입점하는 것에는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홍대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한 자영업자는 “소셜커머스와 계약하면 초기 투자비용은 들어도 효과가 뛰어나고, 추가 작업이 없다는 점이 좋다”라며 “브랜드 C로그에 입점하면 싸이월드·네이트온 사용자들을 잠재고객으로 확보하는 것은 좋지만,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한다는 점이 부담스럽다”고 전했다.

또 다른 쇼핑몰 대표는
개인 SNS도 쓰지 않는 상황에서 회사의 SNS를 운영한다는 것은 너무 버거운 일”이라고 말했다.

SK컴즈는 이러한 사업자들의 걱정을 해결해주기 위해 이달부터 싸이월드 SNS 아카데미를 실시할 계획이다. 사업자가 SNS를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여러가지 혜택과 사용법을 알려주고 자연스럽게 브랜드 C로그에 유입시키겠다는 의도다.

또한 SK컴즈는 브랜드 C로그 전용 결제시스템과 홍보·마케팅 공간을 제공해 사업자들의 상품판매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정 TF장은 “사업자가 브랜드 C로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본격적인 서비스는 사업자가 확보 되는대로 서서히 윤곽이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마스크형 공청기' 국내 출시 안 하나… LG전자, '마스크형 공청기' 국내 출시 안 하나…
  • LG전자, '마스크형 공청기' 국내 출시 안 하나…
  •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판매량 60만대 돌파
  • 삼성전자, “가상현실에서 체험도 구매도 하세…
  • LG전자, 올레드TV 英 아트페어 단독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