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네이버, 지역검색 기능+무료통화 기능 탑재해 ‘눈길’

2010.07.15 14:23:36 / 이민형 기자 kiku@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네이버가 업계 최초로 모바일 사이트에 무료 통화기능을 탑재해 주목되고 있다.

예를 들어, 모바일 네이터에서 ‘디지털데일리’를 검색한 후 노출되는 검색결과에서 무료 통화 아이콘을 누르면 전화를 거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통화료가 무료다.

이 기능은 KT의 QOOK콜링크 서비스를 탑재했기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로 통화료는 모두 네이버에서 부담하게 된다.

또한 스마트폰에 탑재된 GPS를 이용해 지역검색 기능을 강화한 것도 주목할만하다.

15일 NHN(www.nhncorp.com 대표 김상헌)가 운영하는 네이버 (www.naver.com)는 모바일 검색 서비스(m.naver.com)에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검색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용자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웹에 접속할 경우, 메인 페이지에서 자신의 현재 위치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해 검색 결과 중 지역과 관련된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또한 장소 검색 결과를 거리순으로 보거나, 정확도순으로 선택할 수도 있어 더욱 정교한 검색 결과 확인을 가능하게 했다.
 
가령 모르는 동네에서 급히 약국을 찾아야 할 때에도 모바일 네이버 메인페이지에서 현재 위치를 지정한 뒤 ‘약국’을 입력하면, 검색결과에 이용자 주변의 약국정보를 우선적으로 보여주며 곧바로 지도 보기로 확인하거나, ‘전화번호’ 버튼을 클릭해 통화를 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위치부터 목적지까지의 실시간 교통 정보와 빠른 길 경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연계했으며. 자동차 길찾기는 물론버스, 지하철 등 대중 교통 정보까지도 제공해 이용성을 한층 강화했다.
 
무엇보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KT(회장 이석채, www.kt.com) QOOK 콜링크 기능을 도입했다. QOOK 콜링크 서비스란, 이용자가 검색한 업체에 전화를 걸고자 할 때, 자신의 스마트폰(또는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무료통화 버튼을 누르면, KT에서 업체와 이용자에게 동시에 전화를 걸어 연결해주는 서비스로 업체, 이용자 모두 무료로 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NHN 포털전략 이람이사는 “모바일에서의 ‘지역’정보는 검색 이용자의 편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가 된다. 단순한 지역정보 검색이 아닌 ‘지역’이라는 단서로 더 정교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 중”이라며 “모바일에서도 알고 싶은 욕구를 결국은 ‘검색’을 통해 해소하려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하며, 이동성, 즉각성, 개인화 등을 고려해 검색 결과 만족도를 향상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1000R 곡률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 삼성전자, 1000R 곡률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
  • 삼성전자, 1000R 곡률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
  • 삼성전자, 낸드 추가 투자…평택 2라인 클린룸…
  • 공연장 가득 채운 12m 최시원,  어떻게 만들었…
  • 삼성전자,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점 ‘더월’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