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선호도 국산브랜드가 높아

2009.11.30 15:18:15 / 최용수 기자 yongs@ddaily.co.kr

온라인구전 분석 서비스 버즈인사이트로 분석

[디지털데일리 최용수기자] 와이즈넛(www.wisenut.com 대표 박재호)은 온라인구전 분석 서비스 버즈인사이트(www.buzzinsight.net)를 통해 삼성, LG 등의 국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미니노트북 6개 제조사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올 10월까지 블로그, 게시판 등 다양한 채널의 글들을 분석해 얻었다고 와이즈넛은 설명했다.
와이즈넛은 이번 분석결과에 따르면
국내 제조사가 외산 제조사들을 압도했다고 강조했다.

온라인구전 긍정 지수와 제품 품질 측면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디자인에서는 SONY가 압도적으로 높았다고 회사는 말했다.

또 미니노트북에 대한 관심사는 품질, 디자인, 성능 및 기능 순으로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와이즈넛 BI사업부 김경원 팀장은 “이번에 실시한 온라인구전 분석은 미니노트북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판단 기준을 제공할 것”이라며 “구입전에 겪는 갈등을 줄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최용수 기자>yongs@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접고 돌리고 당기고…스마트폰 제조사 폼팩터… 접고 돌리고 당기고…스마트폰 제조사 폼팩터…
  • 접고 돌리고 당기고…스마트폰 제조사 폼팩터…
  •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2’ 해외 시판…국내…
  • KT, 방역기관에 발신정보알리미 무료 제공
  • SK매직 ‘IDEA2020’ 3개 수상…식기세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