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카인터넷, “DDoS 원천 방어” 신개념 DDoS 보안서비스 발표

2009.08.26 16:58:06 /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관련기사
컴트루테크놀로지, ‘디도스캅’ CC인증 계약 체결
컴트루테크놀로지, ‘디도스캅’ 국정원 ‘별도 지정제품’ 신청

- 컴트루테크놀로지와 협력해 ‘엔프로텍트 디도스캅’ 보안서비스 출시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차단뿐 아니라 공격을 유발하는 좀비PC까지 치료할 수 있는 ‘원스톱’ DDoS 보안 서비스가 나왔다.

잉카인터넷(대표 주영흠)은 26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DDoS 방지 및 관리 통합 솔루션 출시회’를 개최하고, 잉카인터넷(대표 주영흠)과 협력해 개발한 ‘엔프로텍트 디도스캅(DDoSCop)’ 보안 서비스를 발표했다.

‘엔프로텍트 디도스캅’ 보안 서비스는 컴트루테크놀로지의 안티DDoS 전용 제품인 ‘디도스캅’과 잉카인터넷의 ‘엔프로텍트’ 사용자 보안 제품군 및 시큐리티대응센터(ISARC)의 긴급대응체제가 결합해 DDoS 공격에 대응하는 ‘원스톱’ 서비스이다.

먼저, 인라인 및 아웃오브패스 방식으로 설치할 수 있는 컴트테크놀로지의 안티DDoS 제품인 ‘디도스캅’에서 특정 서버에 집중화되는 DDoS 공격을 탐지·차단한다.

이와 동시에 이상징후를 잉카인터넷의 시큐리티대응센터에 보내면 자동으로 패턴 분석과 업데이트를 통해 PC의 DDoS 공격 패킷을 차단하거나 악성코드를 치료해 DDoS 공격의 원천적인 문제를 해결한다.  

잉카인터넷이 제공하는 엔프로텍트 네티즌, 게임가드 등 사용자단 보안 솔루션이 설치돼 있는 PC에서 PC방화벽 기능과 악성코드 자동 삭제·치료 기능을 강제로 활성화시켜 아웃바운딩 패킷 차단과 악성코드 자동 삭제·치료 기능도 수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특히, 서버와 사용자단에서의 2중 방어체계로 안티DDoS 제품의 대응 역량을 초과하는 대량의 트래픽 공격을 차단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잉카인터넷 자체 분석 결과, DDoS 공격이 발생한 시점에서 패턴 분석과 업데이트에 걸리는 시간은 8분에서 15분 안팎으로 나타났다. 좀비PC에서 발생하는 공격 패킷 차단에 걸리는 시간은 30분 이내로, DDoS 공격 트래픽이 안티DDoS 장비의 최대 임계치를 초과하기 전에 PC단의 방역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 회사 사업본부 마정우 차장은 “지능형·복합형 DDoS 공격을 막기 위해서는 어느 한 곳만 막아서는 아무 효과가 없기 때문에 컨버전스형 보안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하루 평균 4억 개 PC에서 동작하는 폭넓은 엔프로텍트 보안 제품군 인프라와 발빠른 대응력을 기반으로 DDoS 공격에 대한 근원적인 대응책을 수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잉카인터넷은 컴트루테크놀로지와 협력해 ‘엔프로텍트 디도스캅’ 서비스를 DDoS 공격 대응책을 수립하려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적극 소개한다는 방침이다.

장화철 잉카인터넷 부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7.7 DDoS 대란 이후 수립되고 있는 DDoS 대응책을 보면 초등학생이 위험한 벼락을 피하려 하지 않고 천둥치는 소리를 막기 위해 귀마개를 쓰는 것과 같다”며, “서버로 집중되는 공격만 막으려 할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에서 공격을 막아야 하고 좀비PC로 전락하는 것까지 없애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1000R 곡률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 삼성전자, 1000R 곡률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
  • 삼성전자, 1000R 곡률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
  • 삼성전자, 낸드 추가 투자…평택 2라인 클린룸…
  • 공연장 가득 채운 12m 최시원,  어떻게 만들었…
  • 삼성전자,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점 ‘더월’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