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올해 700억원대 중견 IT기업 도약 목표

2009.03.05 11:33:27 /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관련기사
나우콤, 지난해도 사상최대 매출 기록…9년 연속 흑자

- 안정적 수익 기반 확대, ‘보안, 게임, UCC’로 승부수

나우콤(www.nowcom.co.kr 대표 김대연·문용식)은 올해 매출 710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사업계획을 5일 밝혔다.

합병 첫해인 지난해 실적에 비해 목표 매출 17%, 영업이익은 15% 증가한 수치다.

나우콤 측은 “경기침체로 악화된 시장 환경을 고려해 올해 사업 목표를 보수적으로 잡았다”며 “목표를 달성하면 창사 이래 최초로 매출 700억원 돌파와 영업이익 100억원선을 넘는 데 이어 합병기업의 견실한 외형성장과 내실경영의 성공적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성장동력은 보안과 게임, 인터넷개인방송(UCC)이다.   

보안부문에서는 지난해 대거 출시한 신제품의 공급확대와 지속적인 제품관리로 시장 경쟁력을 높여 사업 시작 이래 최초로 매출 300억원을 넘긴다는 계획이다. 전년대비 15% 이상의 매출 향상을 꾀하겠다는 목표다.  

나우콤은 올해 분산서비스거부공격(DDoS) 차단 제품과 인터넷전화(VoIP) 전용 침입방지시스템(IPS)과 10기가비트(Gbps)급 고성능 보안장비의 수요가 확산돼 보안부문의 실적 견인차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DDoS 차단 제품인 ‘스나이퍼DDX’는 증권사, 케이블사업자, 서버호스팅, 통신사업자(ISP) 등 분야별 굵직한 레퍼런스 확보로 공급이 늘고 있고, VoIP 전용 IPS와 10기가비트급 고성능 보안장비의 제안사례도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들 제품을 대상으로 현재 진행 중인 정보보호제품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상반기 내로 획득해 공공, 금융 등 분야별 유력한 공급 사례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게임부문에서는 케주얼게임 ‘테일즈런너’와 리듬액션게임 ‘오투잼’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수익원을 다양화해 전년대비 약 30% 성장을 목표로 잡았다.

‘테일즈런너’는 지난해 수학킹왕짱, 영어킹왕짱 등 도서분야 실적 호조를 바탕으로 코믹북과 학습도서로 영역을 확대하고, 게임 내 광고모델 개발로 광고수익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울림엔터테인먼트와 음원 계약을 진행한 ‘오투잼’은 올해 연예기획사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자체 개발중인 신작 게임 ‘젬마’(프로젝트명) 출시로 게임 라인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해 4분기 BEP(손익분기점)를 돌파한 인터넷개인방송 ‘아프리카’는 박지성이 뛰고 있는 EPL(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 인터넷 중계권 확보에 따른 트래픽 증가를 기반으로 광고 수익을 높일 계획이다. 프로야구 등 다른 스포츠 중계권도 확보해 ‘스포츠 전문의 인터넷TV’로서의 경쟁력도 높여나간다는 목표도 세웠다.

‘아프리카’의 핵심인 개인방송 분야도 집중 육성해 개별 음악방송을 ‘보이는 라디오’라는 별도 브랜드로 분리하고, 콘텐츠 보강으로 늘어난 트래픽을 광고 수익으로 연결시킬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나우콤 김대연 대표는 “지난해가 합병에 따른 경영 안정화와 부문별 사업 역량을 강화한 해였다면, 올해는 인터넷 기반의 솔루션과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보안, 게임, UCC로 승부해 700억대 중견 IT기업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에어팟 잡겠다”...무선이어폰 후발 주자들… “에어팟 잡겠다”...무선이어폰 후발 주자들…
  • “에어팟 잡겠다”...무선이어폰 후발 주자들…
  • LG전자, “CGV 갈 때 스마트폰만 들고 가세…
  • 설 연휴, 아프면 어쩌나 “T맵이 문 연 병원 알…
  • 삼성 ‘프리즘’ vs LG ‘AI’…에어컨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