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비대면 명절이 2년째 이어지면서 연휴를 보내는 모습들도 다양해지고 있다. 집에서 혹은 혼자서 시간을 보내는 ‘홈추족’, ‘혼추족’, 귀성을 포기한 ‘귀포족’이 늘어나면서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들도 연휴를 공략한 배송·할인전을 이어간다. 추석 선물세트 주문을 깜빡했어도 일부 매장에서 당일배송이 가능하고 명품 할인전에서 ‘나를 위한 선물’을 준비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추석선물 배송 아직 늦지 않았다...백화점 ‘즉시배송’ 실시=비대면 명절로 안부를 선물로 대체하는 수요가 늘었지만 대다수 온라인몰들은 이미 명절 5~6일 전 접수가 마감된 상황이다. 현재 주문이 가능하더라도 연휴가 끝난 후부터 순차 배송된다. 온라인 구매는 놓쳤지만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선 추석 당일까지도 급하게 선물 구매 시 즉시 배송할 수 있는 기회가 남아있다.

백화점도 연휴기간 배송서비스를 이어간다. 롯데백화점은 19일까지 수도권 전점에서 선물세트 구매 고객 대상으로 ‘바로배송’을 운영한다. 선물세트 판매기간 전체 매출 구성비 중 15%가 연휴 시작 전 3일에 집중된다는 점을 고려해 막판 지원 서비스를 강화한 셈이다.

현대백화점도 압구정본점 등 전국 7개 점포(압구정본점·신촌점·미아점·목동점·디큐브시티·부산점·울산동구점)에서 추석 연휴 첫날인 20일까지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당일 바로 배송을 해주는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점포별 반경 5km 내에서 배송받는 고객이 주문 당일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저녁에 배송받을 수 있다.
◆ 연휴에 뭐먹지? 쿠팡·마켓컬리 등 ‘새벽배송’ 지원=홈추족들 사이에선 간편식과 밀키트가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굳이 편의점과 마트를 가기 위해 외출채비를 하지 않아도 된다. 쿠팡과 마켓컬리 등 새벽배송 업체들을 통해서 추석 당일에도 간편하게 온라인 장보기를 할 수 있다. 간편식(HMR) 전문몰 쿠캣마켓도 추석 맞이 새벽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반 택배회사들이 운영하는 택배배송은 연휴기간 이용할 수 없지만 쿠팡과 마켓컬리는 배송기사들을 직접 고용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정이다. 쿠팡은 연휴와 상관없이 전국 365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기간 부족한 일손은 배송 아르바이트 ‘플렉스’로 보강한다. 새벽배송을 올해 충청권과 대구까지 넓힌 마켓컬리도 20일까지 주문 시 추석 당일(21일) 새벽 상품이 도착한다. 단 추석 당일은 수도권 물류센터가 가동을 멈추기 때뮨에 21, 22일 주문건은 23일부터 배송한다.

물론 오프라인 매장도 홈추족을 겨냥해 가정간편식, 신선식품 등을 대폭 할인한다. 이마트는 22일까지 ‘온가족 먹거리 대전’을 열고 각종 즉석식품, 가정간편식, 신선식품 등을 최대 40% 저렴하게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20일까지 ‘홈플 5일장’을 열고 구이류·정육류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 생필품부터 명품까지, 연휴엔 나를 위한 ‘방구석 쇼핑’=롯데온은 오는 23일까지 ‘고마운 그대, 수고한 나에게’ 기획전을 개최해 명절 기간 수고한 아내 또는 1년 동안 고생했던 나를 위한 선물을 제안한다. 이번 행사에선 롯데온 명품 매출 상위 3개 브랜드 버버리·프라다·구찌 등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인기 가방 및 의류 기획전도 진행한다. 롯데온에서 백화점 상품 구입 시 엘포인트 최대 1만 점을 제공한다. 삼행시 이벤트로 롯데호텔 시애틀 및 롯데호텔 괌 숙박권도 선물한다.

위메프는 19일 단 하루 슈퍼타임특가를 통해 소형 가전과 전자제품, 뷰티상품 등을 최대 50%까지 파격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날 자정 ‘샤오미 무선청소기 SOLO10’은 6만원대, ‘라인프렌즈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프로 TWS’는 평균 가격보다 50% 이상 할인된 1만원대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같은 날 오후 6시엔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SM-R180’와 ‘QCY T13 블루투스 이어폰 1+1’을 각각 8만원대와 2만원대에 선보인다. 이외 오픈 시간대별 판매 상품은 위메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티몬은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위해 공연·전시 티켓, 외식상품권 등을 할인 판매한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공식 전시회 ‘미디어아트: 다빈치의 꿈’을 50% 할인가 5000원부터(어린이 기준) 구매할 수 있다. 티켓 구매 다음 날부터 사용 가능하다. 19일까지 판매하는 ‘에릭 요한슨 사진전’ 얼리버드 티켓은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명절을 앞두고 뷔페 이용권 매출이 급증한다는 점을 감안해 뷔페 상품을 전국 80여곳으로 대폭 늘리고 전상품을 대상으로 5% 추가할인쿠폰 혜택을 강화했다. 잠실 롯데호텔 ‘라세느’와 신라스테이 등 뷔페를 최대 20% 할인 판매 중이다.

G마켓·옥션은 오는 22일까지 ‘연휴 특가 프로모션’을 열고 명절 직후 많이 찾는 식품, 생필품 등 200여종을 최대 8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명절 기간 동안 쇼핑을 즐기면, 연휴 직후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이 시작된다. 식품관·생활주방관·생필품뷰티관 등 총 3개 관으로 상품군을 구분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전체 고객에게 최대 5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15% 할인쿠폰’도 선보인다. 식품관과 생활주방관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각각 총 1회씩, 생필품뷰티관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5회씩 쿠폰을 제공한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화상화의 공략 '시동'…올인원 솔루… LG전자, 화상화의 공략 '시동'…올인원 솔루…
  • LG전자, 화상화의 공략 '시동'…올인원 솔루…
  • [PLAY IT] 애플, ‘홀수의 저주’ 떨칠까…
  • LG전자, '마스크형 공청기' 국내 출시 안 하나…
  •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판매량 60만대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