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디지털 서명 기업 디지서트는 구글의 BIMI(Brand Indicators for Message Identification; 메시지 식별을 위한 브랜드 표시) 표준을 준수하는 상표 표기 인증서(VMC)를 발급한다고 14일 밝혔다.

VMC는 고객에게 발송하는 이메일에 상표 등록된 로고를 추가하는 형태로 사용된다. 브랜드 인지도, 이메일 오픈율, 고객 참여도와 브랜드 노출을 향상시키고 도메인 기반 메시지 인증, 보고 및 적합성(DMARC)을 통해 기업 이메일에 신뢰와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디지서트의 설명이다.

디지서트는 “필수 DMARC 시행과 함께 VMC는 이메일 보안을 강화하고 받은편지함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중요한 보안 조치에 해당한다”며 “기업은 VMC를 사용해 검증된 로고를 이메일에 첨부할 수 있다. 고객은 이메일을 열어보기 전에 모바일 클라이언트의 받은편지함에서 발신 기업의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더 높은 브랜드 노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서트에 따르면 VMC가 BIMI 표준의 일부로 제공되면서 주요 이메일 보안 메커니즘으로 DMARC 도입이 증가할 전망이다.

VMC 공식 제공 업체인 디지서트는 BIMI 워킹그룹과 1년 간의 시범 프로그램을 마치고 BIMI에 필요한 기업 및 로고 검증을 제공한다.

딘 코클린(Dean Coclin) 디지서트 비즈니스 개발 총괄은 “신원을 확인하고 신뢰를 보증하는 일은 디지서트의 전문 분야”라며 “기업은 DMARC 검증 도메인용 디지서트 BIMI와 VMC를 활용해 고객에게 강력한 수준의 이메일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고 피력했다.

또 “디지서트 VMC는 DMARC 요건에 따라 고객이 받는 스팸 및 스푸핑 메일을 줄이는 것은 물론 기본 이메일 주소만 표시할 때보다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 브랜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부연했다.

디지서트 VMC는 디지서트 서트센트럴, 디지서트 파트너사, 디지서트 홈페이지에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다. 서트센트럴 고객은 디지서트 글로벌 지원팀을 통해 현지 시간에 맞춰 11개 언어로 VMC 구축에 필요한 검증 및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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