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최고 수혜자는 유튜브? …미국 성인 80%사용, '소셜미디어 1위' 굳혀

2021.04.08 15:33:29 / 백승은 bse1123@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백승은기자] 미국 조사연구 기관 퓨리서치센터가 7일(현지시간)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 성인 10명 중 8명은 유튜브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퓨리서치센터가 올해 1월 25일부터 2월 8일까지 미국 성인 150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오차범위±2.9%), 이들 중 81%는 유튜브를 사용한다고 답했다. 이는 2019년 73%에서도 8% 늘어난 수치다. 퓨리서치센터는 “2019년 이후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성장을 보인 플랫폼은 유튜브와 래딧이 유일하다”라고 분석했다.

특히 18세~29세 성인 중 95%가 유튜브를 이용한다고 답하며 전체 연령대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30~49세는 91%로 비슷했다. 50~64세(83%)까지도 높은 이용률을 보였지만, 65세 이상은 49%로 급격하게 떨어졌다.

유튜브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는 페이스북으로, 69%를 차지했다. 2019년과 똑같은 수치다. 특히 연령별로 비슷한 사용량을 보인 게 특징이었다. 18~29세는 70%, 30~49세는 77%, 50~64세는 73%였다.

전체 순위에서 40%를 차지한 인스타그램은 특정 연령에 집중된 이용률을 보였다. 18~29세는 71가% 인스타그램을 이용한데 비해 30~49세는 48%로, 전체 집단 중 절반을 못 미치는 수치였다.

이외에도 핀터레스트(31%), 링크드인(28%), 스냅챗(25%), 트위터(23%) 등이 뒤를 이었다.

<백승은 기자> bse1123@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도 맞춤형 가전…‘오브제컬렉션 36… LG전자도 맞춤형 가전…‘오브제컬렉션 36…
  • LG전자도 맞춤형 가전…‘오브제컬렉션 36…
  • 삼성전자, ‘갤럭시팬클래스’ 본격화
  • 레트로 감성 찾는 MZ세대…즉석카메라의 귀환
  • 네이버 한성숙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