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재택근무 환경 박차…MS팀즈와 시스코 웹엑스로 비대면 협업체계 완성

2020.10.24 09:03:33 / 이상일 2401@ddaily.co.kr

관련기사
삼성SDS,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협업 및 자동화 솔루션 사업 확대
협업툴 ‘플로우’, 하나벤처스 등으로 부터 20억 투자 유치
버넥트, 한화토탈에 실시간 원격 협업 솔루션 ‘버넥트 리모트’ 공급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신한은행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와 시스코의 웹엑스(Webex)를 기반으로 비대면 업무협업 체계를 갖춰나가고 있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비대면 협업·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의 협업툴 ‘팀즈’ 도입을 결정하고 2만여 직원을 대상으로 한 EA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은행은 5년간 사용을 내용으로 하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계약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재택근무 및 유연근무 등 근무형태가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금융권도 망분리 규정 완화 등으로 재택근무의 길이 열린 상황이다. 

재택근무 아래서도 업무 연속성 확보를 위해 신한은행은 실시간 웨비나(webinar), 팀 중심 커뮤니케이션 등 즉각적이고 가벼운 비대면 화상회의 지원 등의 기능 필요성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도입을 결정한 것으로 관측된다.

신한은행은 또, 시스코의 화상회의솔루션인 웹엑스(Webex)를 도입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신한은행은 한층 더 발전된 비대면 회의 환경을 구축하고 디지털 혁신을 이어간다는 설명이다. 

시스코 웹엑스는 사용자 디바이스와 상관없이 대규모 영상 회의를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사내 회의를 보다 원활히 진행하고자 온라인 협업 솔루션 도입을 추진했다.  

이미 신한은행은 시스코 웹엑스를 사용해 지난 7월 열린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는 설명이다.  

신한은행은 본사와 지역 본부 간 회의, 임원진 회의 및 해외 지사와의 회의 등에 웹엑스를 활용해 현장감 있는 비대면 업무체계를 지원하는 한편 팀즈 기반의 일선 직원들의 협업 체계를 완성해 나갈 것으로 관측된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K-비대면 바우처우리 회사 디지털 혁신에 적합한 솔루션은? 

최근 중소기업벤처부가 중소기업의 비대면서비스 기반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위해 비대면서비스 솔루션 바우처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재택근무, 네트워크‧보안솔루션, 온라인교육 등의 비대면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해 중소기업의 비대면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는 기업 독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비대면서비스 바우처 사업, 우리기업이 필요한 SW는”을 주제로 10월 29일 버추얼 컨퍼런스(Vitual Conference)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비대면서비스에 특화된 제공 기업들의 솔루션 소개와 강점. 산업별로 어떤 솔루션을 검토하고 도입해야 되는지에 대한 동일 제목의 특집 기사를 준비 중입니다. 

자세한 행사 일정 및 프로그램 안내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KT, 감염병 연구 앱 개발…“국민 자발적 참… KT, 감염병 연구 앱 개발…“국민 자발적 참…
  • KT, 감염병 연구 앱 개발…“국민 자발적 참…
  • LGU+, 전국민 대상 ‘초등력 경진대회’ 실시
  • 바리스타, 로봇이 대신할까
  • LGU+, 갤S21 자급제+알뜰폰 ‘꿀조합’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