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중기용 스토리지 ‘MSA Gen 6’ 공개

2020.09.20 23:07:20 / 백지영 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PE)가 6세대 MSA 스토리지인 ‘HPE MSA Gen 6’를 20일 공개했다. 

HPE MSA Gen 6는 중소기업 고객사들의 주요 니즈를 반영해 더욱 신속한 데이터 접근을 위한 자동 티어링, MSA 헬스 체크 툴을 통한 다운타임 주요 원인 제거을 제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클라우드 백업 및 데이터 아카이브를 위한 HPE 클라우드 볼륨 백업과의 통합을 포함시켰다.
 
우선 주목한 만한 특징은 핸즈프리 티어링을 통한 성능 향상 및 낮아진 지연율이다. 이는 가장 높은 빈도로 사용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가장 신속한 미디어에 이동시켜 고객이 워크로드에 따라 SSD와 HDD 성능을 최대한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능은 HDD만 구축되었을 때보다 2~4배 더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어레이는 SSD 용량은 적게 차지하면서도 실시간 변화하는 워크로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MSA 데이터 프로텍션 플러스(MSA DP+) 통한 새로운 어레이 내장형(In-Array) 데이터 보호 기능을 추가했다. 모든 드라이브에 걸쳐 유휴 HDD 스페어(spare)를 제거해 전반적인 시스템 효율성과 퍼포먼스를 더욱 향상시킨다. 드라이브 장애 시에도, MSA DP+가 재구축 시간을 약 25배 가까이 가속시켜, 다운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밖에 MSA 헬스 체크 툴을 업그레이드해 다운타임의 주요 원인을 제거하도록 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MSA 헬스 체크 툴은 기존의 이슈 관련 센서 데이터를 찾아 로컬 운영 오버헤드를 줄이고 베스트 프랙티스 준수 등을 통해 성능을 최대화하며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다. 고객들이 MSA 헬스 체크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관련 서포트 문의 전화가 76%나 감소되는 효과도 확인됐다는 설명이다.

고객들은 별도의 백업 기기 비용을 지불할 필요 없이, HPE 클라우드 볼륨 백업 기능을 통합해 더 저렴하게 데이터 보호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다. HPE 리커버리 매니저 센트럴을 통해 기존 백업 워크로에 영향 없이 즉시 클라우드에 백업할 수 있다. 이 기능은 HPE 그린 레이크를 통해 구매할 수있다.

크리스 파워스 HPE 빅데이터 및 협력 플랫폼 개발 총괄 겸 부사장은 “MSA 제품군은 성능과 비용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6세대에 걸쳐 꾸준히 성능을 향상시켜왔으며, 솔루션의 간편함과 고객 경험도 놓치지 않고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바닥 공기까지 싹"…청호나이스, '뉴히어로 공…
  • [단독] LG전자, ‘윙’ 11월 美 AT&T·…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어떤 변화도 대응할…
  • 구글 5G폰 ‘픽셀5’ 품질 논란...만년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