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올 1분기 스마트워치 시장 전년대비 25% 성장"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소비 심리가 위축됐던 스마트폰 시장과 달리, 스마트워치 시장은 고성장을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3'가 북미·유럽 등 주요 시장을 공략하며 하반기에도 고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8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은 전년동기대비 25% 성장했다. 북미 인도 등 전 지역에 걸쳐 성장세를 이어갔다.

가장 큰 스마트워치 시장은 30% 성장률을 보인 북미지역이다. 다음 유럽이 26% 성장률을 기록했다. 중남미를 제외한 전 지역에서 두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아시아 지역에선 10%대로 상대적으로 낮은 성장을 이어갔다. 다만 인도의 경우 143% 성장률로 전년동기대비 약 2.5배 상승했다. 전체 시장 중 약 3%에 불과하지만 향후 거대 시장으로서 잠재력을 보인 셈이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임수정 연구원은 "세계 스마트워치 시장은 아직 5%에 불과해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진입하진 않았지만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헬스·피트니스 기능을 강화하고 디자인도 진화하고 있다"며 "현재 북미·유럽 등 시장이 주도하고 있지만 스마트폰 사례처럼 점차 중국, 인도를 비롯한 지역으로도 확산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달 출시 예정된 삼성 갤럭시워치3는 전작에 탑재됐던 헬스 관련 기능들을 확대하고 배터리 용량을 늘리는 등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주요 시장인 북미 유럽 중심으로 하반기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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