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4월29일 기업애로해결센터를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업애로해결센터는 정보보호 기업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신설됐다. 정부 규제, 인증 등 정보 부적으로 사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KISIA 회원사들이 주요 대상이다.

KISIA 회원사는 기업애로해결센터를 통해 ▲법률정보 ▲해외무역 ▲경영지원 ▲민원신청 ▲회원혜택 ▲기타 등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센터를 통해 문의사항이 접수될 경우 KISIA는 분야별 담당자를 배정해 회신한다. 기업들이 문의한 내용은 자료를 취합해 정책·규제 개선안 발굴에 활용할 예정이다.

KISIA 관계자는 “보안 관련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은 정부 규제, 인증 등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기업애로해결센터는 개별 기업이 얻기 어려운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들이 본연의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신설됐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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