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포시에스는 신한은행의 ‘굿 서비스 경험조사’ 시스템에 오즈 이폼을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 태블릿 브랜치 시스템, 비대면 스마트 창구 시스템에 이은 은행권 모바일 비대면 설문 시스템 구축 사례를 확보했다.

굿 서비스 경험조사는 신한은행이 영업점 창구에서 업무를 처리한 고객에게 2시간 이내 카카오톡을 이용한 모바일 설문을 보내는 시스템이다. 고객은 본인의 창구 업무처리 경험을 은행에 전달할 수 있다.

포시에스는 모바일 비대면 설문조사 시스템을 통해 기존 콜센터 직원과의 직접 통화 형태로 진행되던 만족도 조사 대비 고객 응답률 상승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국내 주요 금융권에서 종이 계약서 대신 모바일 전자청약 시스템을 도입하며 오즈 이폼을 통한 업무 환경에 따른 페이퍼리스 시스템 구축이 활발해지고 있다는 것이 포시에스 측 설명이다.

문진일 포시에스 대표는 “이번 모바일 설문조사 시스템 구축은 금융권의 전자문서 솔루션 적용 범위를 확장한 데 의의가 있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 중심, 사용자 중심의 앞선 기술을 제공하고 전자문서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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