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드로우, GS네오텍과 3D 홈퍼니싱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 도입

2020.04.02 11:05:33 / 이상일 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아키드로우(대표 이주성)가 GS네오텍과 함께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와 구글 클라우드(GCP)를 함께 쓰는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고사양 서버 환경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아키드로우는 클라우드 기반 고화질 이미지를 선보이는 4K 렌더링과 브랜드가 제공한 상품 이미지를 이용해 인테리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포토 스튜디오 서비스 등을 선보였다.  

3D 홈퍼니싱 스타트업 아키드로우는 실내 공간을 보다 쉽게 꾸밀 수 있도록 도와주는 IT 서비스 ‘아키스케치’를 개발한 기업이다. 아키스케치를 이용하면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웹이나 앱을 통해 도면을 쉽게 제작하고, 이를 3D 그래픽으로 구현해 원하는 가구를 원하는 위치에 가상으로 배치해보거나 벽면과 바닥의 색상을 바꿔볼 수 있다.   

미국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Kickstarter)’를 통해 처음 선보인 아키스케치는 론칭 이후 3시간 만에 목표 금액인 3만 달러(3천400여 만 원) 펀딩을 달성했으며, 목표액 대비 1000%가 넘는 자금 모금에 성공했다.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는 입주 기간 동안 50개 이상의 가구회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투자를 유치하며 성공 가능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아키드로우 이주성 대표는 “실제 인테리어를 하다 보면 소재와 재질 등 사소한 디테일에 따라 확연히 다른 느낌이 든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형태만이 아닌 재질과, 소재의 느낌을 현실과 최대한 비슷하게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런 서비스에 100% 독자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국내에서 아키드로우가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리얼리티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보다 안정적인 고사양의 서버 환경이 필요했다. 이주성 대표는 기존 사용하던 유니티 엔진에서 더 높은 리얼리티 확보와 렌더링 효율화를 위해 클라우드 전환을 결정했다. 현재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와 구글 클라우드(GCP)를 함께 쓰는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취하고 있다. 각 클라우드의 기능적 장점에 따라 적절하게 활용함으로써 클라우드 운영 퍼포먼스를 극대화하겠다는 생각이다.  

클라우드 운영은 MSP 서비스를 활용했다. 전문적인 MSP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사에 운영을 맡기고 제품개발에만 전념하는 것이 효율성이 높다는 판단에서다. 현재 MSP 파트너사 GS네오텍과 만나며 직원들이 본인의 일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구축됐다. 

GS네오텍은 아키드로우가 이용하는 클라우드의 취약점이나 위험에 대해 미리 관리해 주며, 업무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 의 운영과 구축을 도움으로써 높은 시너지를 내고 있다. 

2014년 창업 이후 올해로 6년을 맞이한 스타트업 아키드로우는 작년 기준 홈퍼니싱 분야에서 국내외 80개가 넘는 파트너사 데이터를 확보 했다. 서비스 첫 론칭 이후 브랜드의 서비스를 눈여겨 본 국내외 고객들이 꾸준히 문의한 결과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올해는 10배 이상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주성 대표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인테리어 취향을 파악한 뒤 가구를 자동으로 배치하고, 공간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소품을 추천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인테리어 시 고객의 수고가 훨씬 줄어들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아웃도어TV ‘더 테라스’ 선봬 삼성전자, 아웃도어TV ‘더 테라스’ 선봬
  • 삼성전자, 아웃도어TV ‘더 테라스’ 선봬
  • 가성비 vs 가심비…삼성전자·LG전자·애…
  • SKT, “골프장 홀컵 위치, 5G IoT로 바로…
  • 삼성전자,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선봬…출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