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맞춤 커뮤니케이션으로 상호작용과 참여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인공지능(AI) 마케팅 솔루션 기업 애피어(Appier)가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에 고객 행태 기반으로 인게이지먼트(브랜드 경험과 충성도) 효율을 증대하는 AI 자동화 플랫폼 ‘AIQUA(아이쿠아)’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일룸은 소비자들이 일상 사진을 직접 공유하는 브랜드 캠페인 ‘나의 일룸생활’을 비롯해 북카페 ‘엄마의 서재’, 반려동물 가구 시리즈 ‘캐스터네츠’ 출시 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일룸은 아이쿠아 도입으로 공식 홈페이지 내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향상시키고 고객 개개인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제품을 적시에 추천해 고객만족을 실현한다는 전략이다.

치한 위(Chi-Han Yu) 애피어 창업자 겸 CEO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 도전하고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양사 모두 성장할 것을 확신한다”며 “일룸이 AIQUA를 통해 고객 참여와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한층 강화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IQUA는 현재 일룸의 다양한 캠페인 생성 및 운영에 활용되고 있다. 애피어는 고객전담매니저(CSM)를 배정해 일룸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기술 및 운영을 최대한 지원할 방침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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