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코웨이가 창사 이래 처음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환경가전·해외사업 성장의 힘이다.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14일 매출액 3조189억원, 영업이익 4583억원, 당기순이익 332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보다 11.5% 증가해 최초 ‘3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1.8%, 당기순익은 5% 감소했다.

국내 환경가전 사업의 인기와 해외사업 성장이 실적을 견인했다.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2조1112억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해외사업 매출액은 거래선 다각화, 주요 해외 법인 매출 확대 등에 힘입어 7491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 매출액은 2018년에 전체 매출의 약 20%를 차지했으나 지난해엔 25%로 높아졌다.

코웨이는 "국내 환경가전사업 호조세는 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군과 함께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 새로운 렌털 제품군 판매 증가에 기인한다"며 "해외사업 매출액 비중이 올라간 것은 코웨이 글로벌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렌털 판매량도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사계절 의류청정기 더블케어 등 신제품을 출시한 결과다. 총 계정수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 코웨이 총 계정 수는 779만개를 달성했다. 세부적으로 국내는 628만이며 해외 법인은 151만 계정이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2020년은 글로벌 비즈니스 강화, 코웨이만의 혁신 제품 출시 등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해로 만들고, 중장기적인 성장까지 고려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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