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앤지, ‘위치정보 기반 레저 보험 서비스’ 혁신금융서비스 선정

2019.11.26 10:43:53 / 이상일 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민앤지(대표 이현철) 산하 플랜에셋(대표 김민정)이 금융위원회에 신청한 ‘위치정보를 활용한 자동(On) 활성화 보험 서비스’가 혁신금융서비스(규제 샌드박스)에 선정됐다.

이번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민앤지의 보험 서비스는 하루 단위로 가입되는 ‘원데이(1day) 자동(On) 활성화 레저 보험’으로, 소비자 편의를 위해 보험 가입 절차를 대폭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보험 소비자들은 GPS 위치 정보에 기반해 골프장, 스키장 등 레저 장소에 방문할 때마다 자동으로 보험 상품에 대한 푸시 알림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통신사 ‘PASS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을 활성화할 수 있다.

특히, 민앤지는 미니보험 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해 같은 보험을 반복가입하는 경우 필요한 인증 절차를 간소화하였으며, 보험료 역시 자동으로 산출 및 제공해 소비자의 편익은 늘리고 가입에 필요한 물리적 시간은 단축했다.

민앤지 측은 “그동안 축적해온 생활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복잡했던 보험 가입절차를 개선하고 이용자 편의를 증진하고자 혁신금융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향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다양한 맞춤형 미니보험 상품을 개발하고, 보험 혜택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앤지는 금융위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서비스 개발과 테스트 기간을 거쳐 내년 5월 중 본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2020 금융IT Innovation 전략] 컨퍼런스, 12월11일(수) 개최합니다.

‘새로운 10년을 위한 여정, 2020년 금융 디지털 & IT 혁신 전략은?

오는 12월 11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시청 앞) 그랜드볼룸(B2F)에서 [2020 금융IT Innovation 전략] 컨퍼런스가 개최됩니다.

‘2020시대의 개막, 금융 디지털 & IT 혁신 전략은?‘ 을 주제로 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2020년을 맞이하는 금융산업의 디지털 및 IT혁신 이슈를 공유하기위해 마련됐습니다.

2020년 우리나라 금융산업은 ‘새로운 10년’에 대응하기 위한 중장기 IT 전략이 요구되고 있으며, 금융산업에서는 디지털 및 IT 혁신 플랫폼에 대한 니즈가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입니다. 아울러 국내 외 금융회사의 Best Practice를 통한 혁신 사례가 공유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금융 IT 및 디지털정책 방향과 함께 금융산업의 디지털 전환, 클라우드 기반의 IT 인프라 혁신, 데이터 중심 전략, RPA 기반의 업무 혁신, 핀테크 비즈니스와 프레임워크 전략, 차세대 금융 UI·UX 전략, 레그테크, 금융보안 전략 등 금융산업에 특화된 최신 아젠다를 제시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세한 행사 일정 및 프로그램 안내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CGV 갈 때 스마트폰만 들고 가세… LG전자, “CGV 갈 때 스마트폰만 들고 가세…
  • LG전자, “CGV 갈 때 스마트폰만 들고 가세…
  • 설 연휴, 아프면 어쩌나 “T맵이 문 연 병원 알…
  • 삼성 ‘프리즘’ vs LG ‘AI’…에어컨 이어…
  • 통신3사, 광주 지하철 전 노선 5G 개통…연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