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외 매출 비중 68% 성장세…전년비 영업이익 25.4%↑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2019년 3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6199억원, 영업이익 844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3분기 매출(6199억원)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7.9%, 전분기 보다 17.8% 증가했고, 영업이익(844억원)은 전년동기 대비 25.4%, 전분기 대비 154.2% 늘었다. 분기 매출은 지난 2017년 1분기 이래 최대치, 영업이익은 2017년 4분기 이래 가장 높은 수치다.

이 같은 실적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리니지2 레볼루션’,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등이 각각 10% 이상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며 실적을 견인했으며 지난 2분기 출시작인 ‘BTS월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도 높은 성과를 이어갔다.

3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직전 분기보다 4% 포인트 증가한 68%(4234억원)를 기록했다. 전체 매출의 국가,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한국 32%, 북미 28%, 일본 15%, 유럽 8%, 동남아 7% 순으로 나타났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3분기에는 2분기 흥행신작들의 국내외 실적이 온기 반영돼 매출, 영업이익이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실적 턴어라운드를 이뤘다”며 “오는 14일 시작하는 지스타에서 기대 라인업인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제2의 나라’ 등 미공개 신작 2종을 비롯해 ‘A3: STILL ALIVE’, ‘매직: 마나스트라이크’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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