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EY 최우수 기업가상, 방준혁 넷마블 의장 마스터상 수상

2019.11.06 09:35:46 / 이상일 2401@ddaily.co.kr

EY한영은 5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제13회 EY 최우수 기업가상’ 시상식을 열었다. 수상자는 이진욱 해브앤비 대표이사(젊은 기업가), 김영달 아이디스홀딩스 대표이사(산업), 박승준 이건산업 사장(패밀리 비즈니스), 박영주 이건산업 회장(패밀리 비즈니스), 방준혁 넷마블 의장(마스터), 장성숙 우신피그먼트 대표이사(여성 기업가상), 성상엽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 대표이사(라이징스타)다. (왼쪽부터, 괄호안은 수상 부문)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EY한영은 5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제13회 EY 최우수 기업가상’(EY Entrepreneur Of The Year) 시상식을 열고, 방준혁 넷마블 의장을 비롯한 기업가 7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EY 최우수 기업가상은 EY가 매년 끝없는 도전과 리더십으로 혁신을 이끌어가는 모범적인 기업가에게 수여한다. 독립적인 심사위원단(위원장 진동수 전 금융위원장)이 6개월여에 걸쳐 6가지 평가 기준(▲기업가 정신 ▲가치창출 ▲전략적 방향 ▲국내 및 세계적 영향력 ▲혁신성 ▲개인적 품성 및 리더십)에 따라 엄정한 심사를 진행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최고 영예의 마스터상은 방준혁 넷마블 의장에게 돌아갔다. 각 산업 분야 뛰어난 성과를 보인 기업가에게 수여되는 산업(Industry) 부문 수상자로는 김영달 아이디스홀딩스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대를 이어 성공적으로 기업을 이끌어온 기업가들에게 주어지는 패밀리 비즈니스(Family Business) 부문 상은 이건산업의 박영주 회장과 박승준 사장 부자에게 돌아갔다. 향후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돋보이는 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가에게 수여되는 라이징 스타(Rising Star) 부문은 성상엽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급성장한 유망 기업을 이끄는 기업가에게 주어지는 젊은 기업가상(Young Entrepreneur)은 이진욱 해브앤비 대표이사가, 성장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운영하는 여성 기업가에게 수여하는 여성 기업가상(Women Entrepreneur)은 장성숙 우신피그먼트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마스터상을 수상한 방준혁 넷마블 의장은 내년 6월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열리는 ‘EY 세계 최우수 기업가상’ 시상식에 한국 대표 기업가로 참가해 전 세계 약 50개 국가, 140여개 도시에서 선정된 최고의 기업가들과 세계 최고 기업가상을 놓고 경합한다. 

서진석 EY한영 대표이사는 이날 시상식에서 "EY한영은 지난 13년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가'들을 발굴해 대한민국의 기업가 정신을 세상에 널리 알리는데 함께 해왔다"며 "EY 최우수 기업가상 시상을 통해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기업가들에 대한 존중이 한국 사회에 더 널리 확산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EY 최우수 기업가상은 남다른 비전으로 성공을 일군 기업가들의 노력과 열정, 성과를 기리고 전 사회에 기업가 정신을 고취, 확산하고자 1986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됐다. 현재는 세계 약 50개 국가, 140여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최고 권위의 글로벌 경영대상으로 평가받는다. 한국에서는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클로이, 어린이 환자 돌봐요” LG전자, “클로이, 어린이 환자 돌봐요”
  • LG전자, “클로이, 어린이 환자 돌봐요”
  • ‘삼한사미’ 계절 도래…공기청정기 구매, 무…
  • 폴더블폰, 폼팩터 삼파전…인폴딩·아웃폴딩…
  • LG전자, “게임은 ‘V50S씽큐’가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