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아프리카TV(대표 서수길, 정찬용)는 2019년 3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448억원, 108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8%와 45% 증가했고 전분기 대비로는 각각 8%, 12% 늘었다. 3분기 당기순이익은 9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7% 상승했고 전분기 대비 10% 하락했다.

회사 측은 콘텐츠형 광고 등 아프리카TV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지속 성장하며 광고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는 설명이다. 기부경제선물(별풍선, 구독 등) 매출의 꾸준한 성장도 3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콘텐츠형 광고, 애드벌룬(유저 참여형 광고)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고 오디오 플랫폼 시장을 공략하는 등 단계적으로 사업 영역을 점차 확장해나가고 있다”면서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 생태계와 연계한 서비스 및 비즈니스모델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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